쥬얼리 업종! 최근 트렌드와 핵심 마케팅 전략!!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정원준AE 입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 싫어하는 여성분들 없으시죠?
오늘의 주제는 쥬얼리 업종의 최근 트렌드 그리고
경기불황과 침체된 쥬얼리 시장 안에서
어떻게 전략적인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쥬얼리 업종 트렌드에 대해 먼저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쥬얼리 시장 규모가 전년대비 17% 감소되었고
경기불황과 고물가의 여파로 소비자들의 지출이 줄어들어 쥬얼리 시장 침체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침체기 속에서도 20~30대에서는 쥬얼리 판매가 여전히 강세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특히나 웨딩 프로포즈 쥬얼리나 여성들의 사치품으로는 해외 명품 쥬얼리의 입지가 높으나
로컬 매장에서 판매하는 중저가 노브랜드 상품 또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침체된 쥬얼리 시장에서 20~30대 여성 소비자를 집중 공략하여
구매까지 이어지게 하기 위해서는 어떤 매체와 전략을 이용해 마케팅 할 수 있을까요?
1. 메타
쥬얼리 특성상 고급스러움과 감성적인 매력이 온라인 상에서도 전달 되어야 하기 때문에
비주얼 콘텐츠 중심으로 운영한다면 효율이 좋습니다.
고화질 이미지, 착용 컷 등으로 디테일을 강조해야하고 감성과 신뢰를 전달 할 수 있는 매체,
바로 메타 입니다.
20~30대 여성 사용자가 많은 메타광고에 타겟팅까지 더해진다면
무의미한 광고비 소진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생필품이 아닌 사치품인 만큼 사용자의 구매욕을 자극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자연스러운 리뷰 & 착용샷을 노출 시킨다면 모방 소비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한 페이지에서 자사 광고만 노출시킬 수 있고,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머신러닝을 통한 최적화가 가능하기에
쥬얼리 업종 마케팅에 메타는
필수 입니다.
2. ADN
쥬얼리 업종은 제품 자체가 소재로서의 이용 가치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광고에서부터 제품을 드러낸다면 클릭률과 전환률이 높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ADN 의 경우 타겟 설정 또한 용이하여 전환률이 높을 수 있는 타겟에게 광고를 집중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CPC로 지불되는 광고비가 단가가 매우 낮아
저예산으로 배너 광고 노출 빈도 횟수를 증대시킬 수 있기에 당장 클릭과 전환이 일어나지 않더라도
장기적으로 브랜딩 방면에서도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2 . 구글
구글은 써치폼 자체의 점유율도 높을 뿐만 아니라 유튜브라는 막강한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쥬얼리의 경우 소재의 반짝임을 강조해야하기 때문에 동영상 광고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이러한 것들에 최적화 되어있는 구글, 유튜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면
좋은 광고 성과를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쥬얼리 업종 마케팅 관련하여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이나
구체적인 컨설팅 원하시는 광고주분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