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수日報] '광고 ㄱ부터 ㅎ까지' (용어 편)
俊秀日報
---------------------------------------------------------------------------------------------
(속보) 박준수 AE, 광고 ㄱ부터 ㅎ까지 시리즈 발행
---------------------------------------------------------------------------------------------
전국 광고주들, 박준수 AE 새로운 콘텐츠에 관심 집중
한국의 대표 광고 대행사 AMPMGlobal에 소속된
광고 퍼포먼스 3팀 박준수 AE의 시리즈
'광고 ㄱ부터 ㅎ까지'가 발행되어 화제이다.
박준수 AE는 "여러 콘텐츠를 고민하던 중 광고주들의 문의사항을 토대로,
기본에 충실하고자 해당 콘텐츠를 제작하였다"고 밝혔다.
'광고 ㄱ부터 ㅎ까지' 시리즈에 관해 뜻을 물어본 질의응답에서
"ㄱ부터 ㅎ까지는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과거의 광고에서 현재의 광고로 변화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이미지와 간략한 내용을 통해 이해를 돕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각각의 목록마다 4가지의 용어 또는 특징에 대해 설명할 것이며
내용에 대해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마케터 페이지 참고하여 문의를 부탁드린다"며
이야기를 마쳤다.
1장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장. 마케팅 기본 용어
1) SA (Search Advertising)
말 그대로, 검색 광고
다른 말로 하면 키워드 광고라고 할 수 있다.
네이버를 비롯해 다양한 매체(카카오, 구글, 메타 등)에서
검색 시 노출되는 광고를 말한다.
아래는 이미지 예시이다.
2) DA (Display Advertising)
직역하면, 전시 광고
배너광고도 전시 광고 중 하나의 형태이다.
각 매체별 초기 화면이나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
다양하게 노출되는 이미지 형태의 광고를 말한다.
아래는 이미지 예시이다.
3) 바이럴 마케팅 (Viral Marketing)
직역하면, 바이러스성 특징을 가진 마케팅 수단
과거에는 신문 즉, 언론기사가 바이럴 마케팅 방식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현재에 들어서는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블로그, 카페 등의 커뮤니티 사이트에 배포하여 자연스러운 정보 제공을 목표로 한다.
더 나아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광고를 통해 구매욕구를 자극시키기도 한다.
이미지 예시는 없다.
4) CPC (Cost Per Click)
직역하면, 클릭 당 발생하는 비용이다.
클릭 당 비용은 매체, 입찰가, 시간, 상품 등에 따라 다르니
전략적인 세팅이 중요하다.
이미지 예시는 없다.
---------------------------------------------------------------------------------------------
관련기사
---------------------------------------------------------------------------------------------
작성자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박준수 AE
내선번호 :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