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업종 마진률 높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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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줄 요약>
"마진률 높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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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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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준수사항 ▲
'마진률 높이는 방법'
광고주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Q. 제품 마진률이 어느정도 나오고 계시나요?
.
.
.
흔히 말해 ROAS라고도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는 여러 업종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 말씀드릴 이야기는 EC(이커머스)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오늘은 제품의 단가가 낮은 경우와 높은 경우를 나눠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준수사항은 제품 단가별 마진률을 높이는 방법을
알기 쉽게 정리했으니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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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단가가 낮은 제품
제품의 단가가 낮으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요?
바로 마진이 상당히 낮게 남는 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품의 단가는 5000원이지만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경우
제품에 해당하는 메인키워드의 입찰가가 2000원이라면
마진이 얼마나 남을까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EC업종은 검색광고에서
키워드를 세분화하여 운영해야 합니다.
입찰가가 비싸다고 해서 제품을 미등록하는 경우는 바라지 않으실겁니다.
그렇기에 그 외에 세부키워드들에 예산을 집중하여 분배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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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단가가 높은 제품
단가가 높은 제품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전환이 많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제품의 특성상 단가가 높을수록 1번의 전환으로도 많은 마진이 생기겠지만
1번의 전환만으로는 목표 달성에 그치는 광고주님은 없을 겁니다.
모든 EC가 그렇듯 꾸준한 유입과 전환을 목표로 하기에
다매체를 통한 유입경로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나아가, 전환까지 이어질 수 있게
소비자들이 '제품의 단가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히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소재를 제작할 때는
브랜드를 강조할 것인지,
제품을 강조할 것인지,
가격을 강조할 것인지 등
여러 소재를 제작 후 광고에 등록하여
효율이 좋은 소재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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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마진률 높이는 전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광범위한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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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질문>
"여러분은 마진률을 높이기 위해 어떤 식으로 광고 집행을 하고 계시나요?"
*댓글을 등록해주신 분께는 소정의 답글을 달아드리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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