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얼리 업종 K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박준수
작성일 2024.05.21
조회수 169

~준수하세요~

AMPM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준수사항으로는

K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주얼리

예산: 50~1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ROAS 200% 이상 증대

주요 타겟: 30~49 여성

운영 방향: 스마트스토어 기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주력 집행중


1) 집행 전 문제점

- 리뷰, 찜하기 등 후기성 소구점 부족

- 장기간 광고 미집행으로 인한 데이터 부족

- 제품별 카테고리 캠페인 분류 미흡(예: 순금반지, 골드바 등)

- 모수가 적은 제품명 설정(예: 3.75g, 제품명)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리뷰, 찜하기 등 후기성 소구점 부족

최대 98% 할인 프로모션과 ADN 매체 확장을 통한 유입자 및 리뷰 확보

장기간 광고 미집행으로 인한 데이터 부족

입찰가 상향 조정으로 인한 상단 노출 고정

일별 노출 순위 파악 후 입찰가 재조정 과정 반복

주간 레포트를 통한 주타겟층 파악 후 성별/연령/시간대 재조정

제품별 카테고리 캠페인 분류 미흡(예: 순금반지, 골드바 등)

제품별 카테고리 분류 된 광고그룹 생성

기존 썸네일 - 3개의 제품 사진 > 변경 썸네일 - 단독 제품 사진

모수가 적은 제품명 설정

'24K, 여자남자, 선물'과 같이 검색량이 많은 검색어로 제품명 재설정


+)추가 내용

바이럴 마케팅(기자단)을 통한 후기성 소재 구축 -> 신뢰성 확보 및 파워링크 검색시 지면 확보

ADN 매체 확장을 통한 브랜드 노출 증대 -> 홈페이지 유입자 수 증대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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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브랜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박준수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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