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의류업종 O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박준수
작성일 2024.06.05
조회수 211

~준수하세요~

AMPM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준수사항으로는

O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애견의류

예산: 50~1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전환수 증대

주요 타겟: 20~45 여성

운영 방향: 스마트스토어 기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주력 집행중


1) 집행 전 문제점

- 3칸 이하의 품질지수, 낮은 클릭률 > 낮은 전환률

- 낮은 입찰가로 인한 노출, 클릭 저조 > 데이터 부족

- 포괄적인 상품명

- 썸네일 교체 시급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3칸 이하의 품질지수, 낮은 클릭률 > 낮은 전환률

중복키워드 제외 키워드로 추가, 월간 보고서를 통한 고유입 시간대, 연령대, 성별 확보 후 세팅 수정

낮은 입찰가로 인한 노출, 클릭 저조 > 데이터 부족

주력상품의 입찰가를 높여 노출, 클릭률 회복

포괄적인 상품명

하나의 상품을 그룹별로 나눠 상품명 재설정

시즌성, 제품 특성 등 다양하게 나눠 고효율 키워드 분석

썸네일 교체 시급

흰색 배경에 대비되지 않은 제품 사진으로 인해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없는 문제점 발생

제품 단독 노출일 시 > 제품 색깔과 대비되는 배경색으로 구성

그 외 > 반려동물 실제 착용한 사진으로 썸네일 구성


+)추가 내용

애견의류 업종이다 보니 시즌별로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것이 특징

시즌별 상품군을 달리 구상하여 광고 집행중

ADN 매체 확장을 통한 브랜드 노출 증대 -> 홈페이지 유입자 수 증대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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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브랜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박준수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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