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의류업종 O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준수하세요~
AMPM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준수사항으로는
O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애견의류
예산: 50~1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전환수 증대
주요 타겟: 20~45 여성
운영 방향: 스마트스토어 기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주력 집행중
1) 집행 전 문제점
- 3칸 이하의 품질지수, 낮은 클릭률 > 낮은 전환률
- 낮은 입찰가로 인한 노출, 클릭 저조 > 데이터 부족
- 포괄적인 상품명
- 썸네일 교체 시급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3칸 이하의 품질지수, 낮은 클릭률 > 낮은 전환률
중복키워드 제외 키워드로 추가, 월간 보고서를 통한 고유입 시간대, 연령대, 성별 확보 후 세팅 수정
낮은 입찰가로 인한 노출, 클릭 저조 > 데이터 부족
주력상품의 입찰가를 높여 노출, 클릭률 회복
포괄적인 상품명
하나의 상품을 그룹별로 나눠 상품명 재설정
시즌성, 제품 특성 등 다양하게 나눠 고효율 키워드 분석
썸네일 교체 시급
흰색 배경에 대비되지 않은 제품 사진으로 인해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없는 문제점 발생
제품 단독 노출일 시 > 제품 색깔과 대비되는 배경색으로 구성
그 외 > 반려동물 실제 착용한 사진으로 썸네일 구성
+)추가 내용
애견의류 업종이다 보니 시즌별로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것이 특징
시즌별 상품군을 달리 구상하여 광고 집행중
ADN 매체 확장을 통한 브랜드 노출 증대 -> 홈페이지 유입자 수 증대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초기 브랜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박준수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