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 L업체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박준수
작성일 2024.06.12
조회수 257
~준수하세요~
AMPM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준수사항으로는
L사의 네이버, 구글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전자기기
예산: 50~100만원 (네이버, 구글)
광고 KPI: 유입 및 전환수 증가
주요 타겟: 20~49 남성여성
운영 방향: 네이버, 구글 전환 추척 스크립트 설치 후 전환수 측정
1) 집행 전 문제점
- 매체별 전환 스크립트 미설치로 인한 데이터 구축 난항
- 검색량이 적은 파워링크 등록 키워드
- 브랜드명 검색시 동일명칭의 가수 최상단 노출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매체별 전환 스크립트 미설치로 인한 데이터 구축 난항
네이버는 프리미어 로그분석, 구글은 GTM 가입 후 전환스크립트 설치
검색량이 적은 파워링크 등록 키워드
대부분 적은 검색량을 띄고 있는 키워드
상대적으로 노출이 많은 키워드 입찰가 상향조정
적은 검색량임에도 높은 입찰가를 띄고 있는 키워드 하향조정
브랜드명 검색시 동일명칭의 가수 최상단 노출
브랜드검색광고 진행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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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브랜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박준수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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