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업종 E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박준수
작성일 2024.06.19
조회수 342
~준수하세요~
AMPM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준수사항으로는
E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생활용품
예산: 50~1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클릭률 증대
주요 타겟: 20~49 남여성
운영 방향: 파워링크 기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주력 집행중
1) 집행 전 문제점
- 수백개의 키워드 등록으로 인한 데이터 분석 난항
- 전환수 미집개
- 키워드별 명확한 규칙없이 무분별한 입찰가 등록
- 홈페이지 내부 컨디션의 문제
- 파워링크 썸네일의 부재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수백개의 키워드 등록으로 인한 데이터 분석 난항 + 전환수 미집개
클릭률 높은 키워드 새로운 광고그룹으로 분류
키워드별 명확한 규칙없이 무분별한 입찰가 등록
일주일간 키워드별 입찰가 동일하게 구성 후 노출수 대비 입찰가 재등록
홈페이지 내부 컨디션의 문제
주력상품, 브랜드의 장점 등 소비자 입장에서의 소구포인트가 없음
홈페이지 리뉴얼 제안
파워링크 썸네일의 부재
경쟁사와 비교하였을 때 유일하게 썸네일이 없는 상태 >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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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브랜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박준수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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