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업종 O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준수하세요~
AMPM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준수사항으로는
O사의 SNS 광고 집행 시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창업
예산: 50~100만원 (SNS)
광고 KPI: 브랜딩 및 신규 창업자 문의 증대
주요 타겟: 2040 남성여성
운영 방향: 명확한 소구점을 반영한 게시글 업로드와 창업과 관련된 상세타게팅 캠페인 설정
1) 집행 전 문제점
- 신규 계정 > 좋아요, 댓글 부족
- 배너 소재 내 많은 텍스트 > 가독성 부족
- 꾸며지지 않은 인스타그램 계정 > 예) 하이라이트 부재
- 명확한 소구점 없는 게시물 > 정보전달만 있는 게시물, 홍보 포인트는 부재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신규 계정 > 좋아요, 댓글 부족
좋아요, 댓글에 대한 모수를 쌓기 보다 광고 집행을 통해 실전환 타겟층 파악하는 방향
배너 소재 내 많은 텍스트 > 가독성 부족
핵심 텍스트만 노출 후 설명문구에 내용 추가 기입 제안
꾸며지지 않은 인스타그램 계정 > 예) 하이라이트 부재
통일감 있는 이모티콘으로 하이라이트 생성 및 영상 소재 활용
명확한 소구점 없는 게시물 > 정보전달만 있는 게시물, 홍보 포인트는 부재
창업업종에서 가장 궁금한 점은 '월수익', '마진율' > 소구점 명확한 소재 제작
업체와 컨택할 수 있는 정보 기입 > 예) 전화번호, 홈페이지 링크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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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브랜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박준수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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