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판매업종 B업체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준수하세요~
AMPM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준수사항으로는
B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식품판매
예산: 50~1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브랜딩 및 전환수 증대
주요 타겟: 브랜드를 인지한 고객층 한정 타겟설정
운영 방향: 네이버 쇼핑검색, 구글 GDN 기반 전환극대화 전략 / 스마트스토어 내부 컨디션 상향
1) 집행 전 문제점
- 광고 집행이 아닌 개인 페이지(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운영 > 고객 반응 저조
- 정확히 상품명만 등록한 세팅
- 스마트스토어 내 상품 이미지 교체
- 스마트스토어 전체적인 세팅 수정(카테고리, 로고, 상세페이지, 제품사진 등)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매체별 개인 페이지 운영
개인 페이지 운영 유지, 다만 효율이 저조하기에 네이버, 구글에 한해서 광고 집행
정확한 상품명만 등록한 세팅
KPI에 맞게 자사명과 상품에 맞는 세부키워드 발굴하여 상품 재등록
스마트스토어 내 상품 이미지 교체
일반 핸드폰 카메라로 찍은 듯한 결과물과 통일성 없는 구도
> 재촬영 예정
스마트스토어 세팅 수정
> '오프라인 매장'의 포인트를 살린 '온라인 매장' 세팅으로 수정
> 카테고리 별 이모지를 추가한 세팅
> 브랜드 컬러를 활용한 세팅 수정
>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업체명 및 프로필 사진 등록
+)추가 내용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매장까지의 확대가 브랜드의 주된 스토리
가족들이 집에서도 즐겨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는 점과
포장과 음식에 진심인 사장님의 특성을 활용하여 GDN 운영할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매장 혹은 온라인 매장을 한번이라도 경험해본 고객들은 대게 충성고객으로 이어지는
형태를 고려하여 타겟팅 세팅하였습니다.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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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브랜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박준수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