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B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박준수
작성일 2024.07.24
조회수 297

~준수하세요~

AMPM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준수사항으로는

B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식품업종

예산: 50~1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전환수 증대

주요 타겟: 브랜드를 인지한 고객에 한해서 타겟팅

운영 방향: 쇼핑검색 기반 네이버 검색광고 주력 집행중+구글 GDN 집행 예정


1) 집행 전 문제점

- 브랜드 인지한 고객에 한해서만 광고 집행하길 희망 > 한계점 명확한 타겟팅

- 스마트스토어 미관리로 인한 주목도 하락

- 블로그식 상세페이지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한계점 명확한 타겟팅

- 자사명 위주의 검색어 등록 + 브랜딩을 위한 메인키워드 추출하여 검색어 등록

스마트스토어 미관리

- 스마트스토어 메인 색상 교체+프로필 사진 교체+가게 로고 등록+제품 썸네일 통일된 형식으로 교체+카테고리 수정 등록

블로그식 상세페이지

- 광고주 니즈에 맞춘 상세페이지 > 제품 사진 추가 등록 제안


+)추가 내용

브랜드를 인지한 고객에 한해서 광고집행을 희망하여 명확한 타겟팅 설정이 가능한 구글 GDN 집행 예정

키워드타겟팅, 웹사이드 타겟팅 등

브랜드의 특징(예: 제품구성, 가게 내부 조명 등)을 강조한 소재 제작 예정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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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브랜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박준수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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