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B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준수하세요~
AMPM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준수사항으로는
B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식품업종
예산: 50~1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전환수 증대
주요 타겟: 브랜드를 인지한 고객에 한해서 타겟팅
운영 방향: 쇼핑검색 기반 네이버 검색광고 주력 집행중+구글 GDN 집행 예정
1) 집행 전 문제점
- 브랜드 인지한 고객에 한해서만 광고 집행하길 희망 > 한계점 명확한 타겟팅
- 스마트스토어 미관리로 인한 주목도 하락
- 블로그식 상세페이지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한계점 명확한 타겟팅
- 자사명 위주의 검색어 등록 + 브랜딩을 위한 메인키워드 추출하여 검색어 등록
스마트스토어 미관리
- 스마트스토어 메인 색상 교체+프로필 사진 교체+가게 로고 등록+제품 썸네일 통일된 형식으로 교체+카테고리 수정 등록
블로그식 상세페이지
- 광고주 니즈에 맞춘 상세페이지 > 제품 사진 추가 등록 제안
+)추가 내용
브랜드를 인지한 고객에 한해서 광고집행을 희망하여 명확한 타겟팅 설정이 가능한 구글 GDN 집행 예정
키워드타겟팅, 웹사이드 타겟팅 등
브랜드의 특징(예: 제품구성, 가게 내부 조명 등)을 강조한 소재 제작 예정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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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브랜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박준수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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