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메타 협력광고 알아보기

작성자 이혜지
작성일 2025.06.18
조회수 10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마케터 입니다.

올리브영 많이 이용해보셨나요?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는 올리브영 협업광고 입니다.


[출처 : 올리브영 ]

올리브영 협업광고란?
올리브영에 상품이 입점되어 있는 브랜드가 메타(인스타그램  , 페이스북)에 상품  상세 페이지 또는  장바구니 페이지로 유입을 직접 유도할 수 있는 전환형 광고 입니다.

올리브영 협업 광고 특장점

-매출 증대에 가장 강력

협력광고를 통해 올리브영에서 자사 상품 매출 증대가 가능합니다.


-
전환 최적화 운영
  (
낮은 CPA & 높은 ROAS / 고 퀄리티 크래픽 /낮은 유저 이탈률 )


-
캠페인 성과 추적 및 분석
 
고객 반응 (조회 , 클릭, 구매 등 )분석을 통해 , 추후 영업 / 마케팅 계획에 활용
  [
클릭수 / 컨텐츠 조회 수 / 브랜드 제품이 하나라도 포함된 경우 장바구니 담기 금액 및 수 /
브랜드 제품이 하나라도 포함된 경우 구매  금액 및 수 ]

 [전체 지출 및 매출 / 브랜드 및 카테고리 별 매출 데이터 / 제품 별 판매 데이터 ]


협력광고에 A+ SC 캠페인 런칭
모든 판매 , 앱 및 잠재고객 캠페인은 가장 높은 성과를 내는 어드밴티지 + 솔루션을 지원하는 AI 이점을 활용합니다.
(캠페인이 어드밴티지 + 타겟 , 노출 위치 및 예산을 사용할 때 META의 최첨단 AI 최적화 지원)

1] 리타겟팅 활용 전략

판매 , 인지도 , 트래픽 3가지 목표에 지원

(주로 매출, 트래픽 사용)



트래픽
트래픽 목표에서는 제품 세트 사용 불가 / 전체 카탈로그만 사용가능합니다.

판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캠페인 레벨에서 카탈로그 토글  ON)
카탈로그 소재를 활용하여 , 리테일사의 카탈로그에서 발생하는 시그널을 기반으로 타겟팅 가능합니다.

일반 판매 캠페인(캠페인 레벨에서 카탈로그 토글 OFF)
카탈로그 외 제작 이미지 / 비디오 소재 사용 가능하나 , 리테일사의 카탈로그에서 발생하는 시그널 기반의 리타겟팅 불가능 합니다

캠페인 조합

(1)
상시 캠페인

리타겟팅+ 트래픽 (추후 세일 기간 활용할 수 있는 모수 발굴)

(2)
신제품 런칭
리타겟팅+전환캠페인 (특정 제품의 기능 혹은 런칭 혜택 강조문구 또는 소재 사용)

(3)
세일기간
리타겟팅 + 잠재고객 캠페인 (행사 페이지 유입 극대화 및 리타겟팅 통한 단기 roas 극대화 )

2] 최적화 전략

(1)  
광고 세트 통합
최적화 기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광고 세트단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2)광고 세트의 성과가 안정화 (750회 최적화 이벤트) 되는 대로 머신 러닝 단계가 종료됩니다.
머신러닝 학습중에는 CPA 변동성 크고 상시 대비 과하게 높거나 낮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적화 이후 CPA18~29% 개선됩니다.

선택할 최적화 이벤트로 7일 이내 최소 50건의 전환을 보여야 하기에
최적화가 어려울 경우 상위 퍼널 이벤트로 최적화하는것이 좋습니다.
링크 클릭 > 컨텐츠 조회 > 장바구니 담기 > 구매

(3)가급적이면 캠페인 지면은 어드밴티지 +노출 지면 강력 추천드립니다.
불필요한 지면은 선택 해제할 경우 최소 6개 이상의 지면 , 가능한 많은 지면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셋팅시 유의점 

카탈로그 기반의 광고로 제품의 수가 적을시 모수가 적어 머신러닝 활성화가
느려지게 됨으로 SKU 4개 미만일 경우 카탈로그 한 캠페인에 소재를 여러 개 만들 수 없고
한 캠페인에 한 세트 한 소재만 셋팅 가능합니다.


컬랙션형  활용은 어렵지만 대신 슬라이드 형식으로 광고 운영 가능합니다.


메타 광고의 목적이 전환이라면 컬렉션형 중 스토어 템플릿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올리브영 협력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올리브영 메타 협력광고는
내 브랜드 제품을 올리브영에서 직접 판매가 가능하고,
메타 광고를 통해서 고객에서 바로 도달하며,
구매까지 전환 가능한 구조입니다.

카탈로그 부여받는 방업이 궁금하시거나
광고를 시작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막막하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부탁드립니다 :)



이상 이혜지 AE 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혜지AE

성과는 말보다 강합니다.
성과중심의 전략 기획부터 캠페인 집행,리포트 분석까지
퍼포먼스를 책임지는 AE 
결과로 증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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