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광고부터 진행해야 할 지, 어려우신 분! 정리해드립니다. (1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유지수 AE입니다!
오늘은 광고를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
어떤 광고를 해야하는지, 어떤 매체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 되실 텐데요.
그런 이제 막 시작하는 광고주님들을 위해
업종별로 조금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가장 먼저 EC 업종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EC
먼저 이커머스 업종은
특정 물건을 필요에 의해 구매하는 구조로
진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네이버 쇼핑 광고, 메타 배너 광고, 바이럴 광고'를
추천드립니다.
1) 네이버 쇼핑 광고
네이버 쇼핑 광고는 네이버 상품 구매를 위해 소비자들이
자주 들어가는 플랫폼 중 하나인데요.
또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검색 플랫폼이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를 끌어올 수 있습니다.
특히 구매하고자 하는 키워드르 검색하여 들어가기 때문에
다른 매체들보다 구매률이 높은 편입니다.
2) 메타 광고
메타 광고는 업종에 따라 조금 다르게 작용할 수 도 있지만,
10-60대 사이의 타겟층에게 노출 및 전환을 유도하고 싶으시다면
꼭! 사용하길 권하는 매체입니다.
이미지형, 동영상 형과 같이 시각적으로 소비자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기억될 경우가 더 많습니다.
또한, 메타광고는 머신러닝 기반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자사의 업종, 혹은 물건에 관심을 가지던 소비자들을 찾아서
노출시켜주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3) 바이럴 광고
바이럴 광고는 다양하게 진행이 될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네이버 카페, 블로그,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다양한 매체에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각각의 매체가 가지고 있는 장점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우리의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해당 제품이 가지고 있는, 리뷰 및 후기를 탐색하는 경우가 많고
해당 후기로 구매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사전에 바이럴 작업을 진행 후,
광고를 진행하시면, 전환 유도 뿐만 아니라,
브랜드 신뢰도 및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이렇게 EC 업종에서 추천드리는 광고를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DB 업종에서 추천드리는 광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더 상세한 업종별 매체 추천이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유지수 AE에게 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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