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본부 전략 사례 무료 배포합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저는 퍼포먼스 본부 소속으로, 퍼포먼스 본부는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선하고 효율을 최대화하여 광고주님의 광고를 성공적으로 이행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월 집행한 광고에 대한 퍼포먼스 개선 사례를 발표하면서 어떻게 개선을 하였고, 어떤 결과를 냈는지와 더불어 앞으로 어떻게 퍼포먼스를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면 될지 함께 논의합니다.
금월 저희 퍼포먼스 본부에서 퍼포먼스 개선 사례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사례, 교육 업종 (대안학교)
정리를 해보자면
1) 픽셀 설치 후 전환값을 측정하여 구체적인 퍼포먼스를 확인하여 효율을 체크
2) 전환값 측정이 가능한 캠페인 및 타겟팅 테스트를 통해 최적화 캠페인 발굴
3) 자사 소구점 발굴 후 파워링크 확장소재 추가 구축
그 결과,
입학설명회 참여자 20명 -> 200명 약 10배 증가
입학지원자 30명 -> 93명 약 3배 증가
위와 같은 성과를 내보일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추후 운영 방향 논의에 대해 자유로운 질문이 오갔습니다.
해당 학교를 검색했을 때 검색량은 약 3천 건이 넘는데, 검색했을 때 브랜드검색광고외에 자연적으로 노출이 되지 않아 고민입니다.
▶ 갖고 있는 SEO 자료 공유해릴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더불어 개발자와 네이버 서치콘솔에 문의를 하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자유롭게 자료를 공유하고 더 나은 광고 개선을 할 수 있도록 서로의 인사이트를 주고 받았습니다.
두번 째 사례, 생활 잡화 업종입니다.
1) 너무 많은 소재보다는 주력 상품만 집중 운영
2) 구매자층이 분명하여 특정 타겟팅 제한 운영
3) 확장소재 추가 셋팅으로 인하여 노출 지면 확보
그 결 과
ROAS 188% -> 205% 향상
광고비용은 절감하고 전환 매출액은 상승하여 ROAS 개선에 성공하였습니다!
세 번쩨 사례, 병의원
1) 전환 캠페인으로만 단독 운영
2) 경쟁사 매체별 데이터 구축 후 실시간 공유
그 결 과!
전환당 비용 15만 원 -> 9만 5천 원 약 5만 5천 원 절감!
추가로 병의원 업종에서 타매체 성공 사례에 대해 물었고,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로 DB 단가 약 5만 원대여서 추천한다며 내부 레퍼런스를 공유하였습니다.
이렇게 저희 퍼포먼스 본부는 퍼포먼스 개선에 그치지 않고 더 나은 광고 전략을 위해 열심히 노력 중인데요!
결과로 증명하는 퍼포먼스 본부, 추후에도 본부 활동 공유드리겠습니다!
해당 내용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광고 상담이 필요하시면 연락 주세요!
퍼포먼스 본부 1팀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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