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어디까지 알고있니?2

작성자 변하영
작성일 2025.05.03
조회수 91

영상광고하면 유튜브 광고가 가장 먼저 떠오르실텐데요


구글의 광고 플랫폼을 통해 집행하는 유튜브 동영상 광고에 대해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유튜브 광고에는 크게 건너뛸 수 있는 광고와 건너뛸 수 없는 광고로 나누어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건너뛸 수 있는 광고>

TrueView 광고
사용자가 5초 후 건너뛸 수 있는 형식. 조회 당 과금(CPV)


장점)

1.  사용자가 건너뛸 수 있으므로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음

2. '5초' 라는 짧은 시기 때문에 오히려 영상 넘기기 위해서라도 5초를 보게됨

3. 스킵 기능으로 광고에 대한 시청자의 피로감을 최소화


비용관리)

- 시청자가 동영상을 30초 지점까지 (동영상 광고가 30초 미만인 경우 광고 전체 ) 시청하거나

- 상호작용하면 비용 지불 => 전략 5초 안에 후킹성 있는 문구 영상 사용 


추천)

-스토리텔링이 필요한 제품/서비스

-사용자 관심사 기반으로 선별된 타겟에게 효율적인 비용

-광고 대비 효율이 중요한 경우(클릭, 전환 기반 과금이기 때문)


<건너뛸 수 없는 광고>


범퍼 광고(Bumper Ads)
6초 이하의 짧은 광고. 건너뛸 수 없고, 노출당 과금(CPM)


Non-skippable Ads (건너뛸 수 없는 광고)
15초 이내. 끝까지 봐야 함.


장점)

- 인지도 높이거나 다른 광고 강조하기 위해 건너뛸 수 없는 짧은 메시지 

- 건너뛸 수 없으므로 사용자가 메시지 전체를 보게됨.


비용관리)

CPM입찰을 사용하므로 노출수를 기준으로 비용 지불


추천)

- 브랜드 인지도 캠페인

- 프로모션/이벤트 알림(짧고 임팩트 있는)

- 영화/세임 등 티저 광고 등

--------------------------------------------------------------------------------------


그밖에 유튜브 광고


디스커버리 광고 (YouTube Discovery Ads)
검색 결과나 추천 영상 리스트에 노출되는 광고. 썸네일+텍스트 형식.


Masthead 광고
유튜브 홈화면 최상단 배너에 노출. 단가 높고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용.


지금까지 대표적인 유튜브 광고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노래 후킹성이 있는 유튜브 광고나 영상미로 뜬 광고를 보시면

그 흥행도가 어마무시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겁니다 


EX - 야나두, 코카콜라 광고(북극곰 등)



브랜딩을 목적으로 하고 

우리 회사의 컨셉이 뚜렸하다면 도전해보실 만한 광고이니 참고하셔서

광고 진행을 진행해보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aren2085@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