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어디까지 알고있니?2
영상광고하면 유튜브 광고가 가장 먼저 떠오르실텐데요
구글의 광고 플랫폼을 통해 집행하는 유튜브 동영상 광고에 대해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유튜브 광고에는 크게 건너뛸 수 있는 광고와 건너뛸 수 없는 광고로 나누어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건너뛸 수 있는 광고>
장점)
1. 사용자가 건너뛸 수 있으므로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음
2. '5초' 라는 짧은 시기 때문에 오히려 영상 넘기기 위해서라도 5초를 보게됨
3. 스킵 기능으로 광고에 대한 시청자의 피로감을 최소화
비용관리)
- 시청자가 동영상을 30초 지점까지 (동영상 광고가 30초 미만인 경우 광고 전체 ) 시청하거나
- 상호작용하면 비용 지불 => 전략 5초 안에 후킹성 있는 문구 영상 사용
추천)
-스토리텔링이 필요한 제품/서비스
-사용자 관심사 기반으로 선별된 타겟에게 효율적인 비용
-광고 대비 효율이 중요한 경우(클릭, 전환 기반 과금이기 때문)
<건너뛸 수 없는 광고>
장점)
- 인지도 높이거나 다른 광고 강조하기 위해 건너뛸 수 없는 짧은 메시지
- 건너뛸 수 없으므로 사용자가 메시지 전체를 보게됨.
비용관리)
CPM입찰을 사용하므로 노출수를 기준으로 비용 지불
추천)
- 브랜드 인지도 캠페인
- 프로모션/이벤트 알림(짧고 임팩트 있는)
- 영화/세임 등 티저 광고 등
--------------------------------------------------------------------------------------
그밖에 유튜브 광고
지금까지 대표적인 유튜브 광고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노래 후킹성이 있는 유튜브 광고나 영상미로 뜬 광고를 보시면
그 흥행도가 어마무시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겁니다
EX - 야나두, 코카콜라 광고(북극곰 등)
브랜딩을 목적으로 하고
우리 회사의 컨셉이 뚜렸하다면 도전해보실 만한 광고이니 참고하셔서
광고 진행을 진행해보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