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광고 잘한다고 소문나는 법
안녕하세요~!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바이럴 광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바이럴 광고(Viral Marketing)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공유하게 만들어
입소문처럼 퍼지도록 설계된 광고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이 바이럴 광고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위 사진처럼 후기나 홍보, 콘텐츠가 중요합니다.
1.
공감 포인트가 뚜렷해야한다.
l “어, 이거 내 얘기 아냐?” 같은
생활 속 공감이 있어야 퍼집니다.
l 세대별, 타겟별 공감코드를 이용해야 합니다.
(ex 직장인은 ’회의 스트레스’, 2030은 ‘자기계발
강박’)
2.
감성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만든다.
l 감정은 가장
강력한 공유의 동기입니다. 웃거나, 울거나 감성을 움직여야
합니다.
3.
참여하고 싶게 만든다.
l 가벼운 챌린지나
퀴즈 설문 등도 이용하면 좋습니다.
4.
플랫폼 별 전략을 바꿔야한다.
l 인스타 = 릴스, 짧은 감성스토리
l 틱톡 = 챌린지, 밈(Meme)
l 블로그 = 진정성 있는 후기, 홍보
l 유튜브 = 콘텐츠 구상 촬영
5. 광고 같지 않게 한다.
마지막으로 하지 말아야 할 것들입니다.
이러한 참고사항과 유의사항만 알고 있다면 바이럴 광고를 완벽하게 할 수 있겠죠?
저는 또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김태완 마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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