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가 어렵다? 그럴리가?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4.11
조회수 76

안녕하세요. 김태완AE입니다!

 

메타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쉽게 잘 하는 법 궁금하시죠?

제 글만 읽으시면 됩니다.

 

우선, 메타광고는 광고 라이브러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모든 광고로 설정한 후 키워드나 자사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 그럼 확인하는 법도 알았으니 이제 어떤 전략을 써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타겟팅을 명확히 설정한다.

ü  지역+관심사+행동 기반의 타겟팅을 해야 합니다.
(Ex : 서울+2040MF+뷰티+온라인 쇼핑 자주 이용)

ü  홈페이지 방문자 리타겟팅을 해야 합니다.


2.     광고 콘텐츠가 핵심이다.

ü  짧고 강한 이미지/영상이 필수입니다.
(EX : 자극적인 요소나 첫 3초를 집중시킴.)

ü  후기나 문제 해결형 문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Ex : “전환이 안돼서 걱정이라구요? 하루만에 전환 올리는 비법 공개합니다.”)

3.     CTA를 명확하게 설정한다.

ü  지금 클릭해서 할인 받기

ü  “1:1 상담 바로 받아 보기

ü  “1+1 프로모션 진행 중!”


4.     A/B 테스트를 활용한다.

ü  여러 소재들을 준비해서 A/B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5.     성과 확인 + 최적화를 한다.

ü  클릭률(CTR), 전환률(CVR), CPM, CPA를 체크해야 합니다.

 

여기까진 잘 하는 법인데요, 반대로 주의사항도 있겠죠?


  비속어 / 경쟁사 비방 / 1 : 1 비교

  후기 조작 / 허위 사실 / ‘확정효과 표현
(Ex : “효과 있음”->X   “효과 기대 가능”->O)

  랜딩페이지, 상담 시스템
(Ex : 클릭률은 높지만 전환이 안된다면, 랜딩페이지가 느리지는 않은 지,
오류가 뜨지 않는지 확인해야 하고 상담시스템이 빠르게 운영되어야 합니다.)

 

네 이렇게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팁은 여기까지 입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 등은 연락 주시면 정말 빠르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브랜드 마케팅, 이렇게 해보자

네이버 검색광고, 어떤 전략이 좋을까?

배너광고의 효과가 뭔데?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im9986@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