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가 어렵다? 그럴리가?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4.11
조회수 76
안녕하세요. 김태완AE입니다!
메타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쉽게 잘 하는 법 궁금하시죠?
제 글만 읽으시면 됩니다.
우선, 메타광고는 광고 라이브러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모든 광고로 설정한 후 키워드나 자사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자, 그럼 확인하는 법도 알았으니 이제 어떤 전략을 써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타겟팅을 명확히 설정한다.
ü 지역+관심사+행동 기반의 타겟팅을 해야 합니다.
(Ex : 서울+2040MF+뷰티+온라인 쇼핑
자주 이용)
ü 홈페이지 방문자 리타겟팅을 해야 합니다.
2.
광고 콘텐츠가 핵심이다.
ü 짧고 강한
이미지/영상이 필수입니다.
(EX : 자극적인 요소나 첫 3초를 집중시킴.)
ü 후기나 문제
해결형 문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Ex : “전환이 안돼서 걱정이라구요? 하루만에 전환 올리는 비법 공개합니다.”)
3.
CTA를 명확하게 설정한다.
ü “지금 클릭해서 할인 받기”
ü “1:1 상담 바로 받아 보기”
ü “1+1 프로모션 진행 중!”
4.
A/B 테스트를 활용한다.
ü 여러 소재들을 준비해서 A/B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5.
성과 확인 + 최적화를 한다.
ü 클릭률(CTR), 전환률(CVR), CPM, CPA를 체크해야 합니다.
여기까진 잘 하는 법인데요, 반대로 주의사항도 있겠죠?
① 비속어 / 경쟁사 비방 / 1 : 1 비교
② 후기 조작 / 허위 사실 / ‘확정’효과 표현
(Ex : “효과 있음”->X
“효과 기대 가능”->O)
③ 랜딩페이지, 상담 시스템
(Ex : 클릭률은 높지만 전환이 안된다면, 랜딩페이지가 느리지는 않은 지,
오류가 뜨지 않는지 확인해야 하고 상담시스템이 빠르게 운영되어야 합니다.)
네 이렇게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팁은 여기까지 입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 등은 연락 주시면 정말 빠르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