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이게 된다고?

작성자 문성현
작성일 2025.06.16
조회수 6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성현AE 입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영역에 대해서 배우고
저만의 운영 꿀팁을 전수해드리려고 합니다!

한번 알아두면 끝까지 써먹을 수 있는 내용이니까 끝까지 집중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는 소비자가 네이버에서 상품을 검색했을 때, 상품 이미지와 가격, 상세 정보가 함께 노출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사용자가 네이버 쇼핑에서 ‘선크림’, ‘노트북’, ‘간편식’ 같은 키워드를 입력하면 검색결과 상단에 광고 상품이 먼저 노출되죠.



(예시)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어떻게 집행할까?

1. 광고 집행을 위한 조건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자사몰 입점: 광고 대상 상품은 네이버 쇼핑에 연동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세팅 방법
네이버 검색광고 > 캠페인 생성 > 쇼핑검색 선택

광고 그룹 설정 (타겟, 입찰가 등)

상품 연동 및 노출 키워드 설정

예산 및 기간 설정 후 광고 시작


3. 과금 방식
CPC (클릭당 과금) 방식입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만 광고비가 차감되며, 클릭 단가는 경쟁도와 입찰가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동됩니다.


문성현AE만의 노하우 대방출!



1. 상품군별로 광고 그룹 세분화하기
예: 여성의류 / 남성의류 / 잡화 등

쇼핑검색 광고는 키워드 기반이기 때문에 카테고리별로 따로 그룹을 설정하면 입찰 전략을 정밀하게 짤 수 있어요.

그룹별로 성과 데이터를 분리해보면 어떤 제품군이 효율이 좋은지도 명확하게 파악됩니다.


2. 노출 키워드는 브로드+구체 키워드 믹스 운영
“여름 티셔츠” 같은 브로드 키워드는 유입이 많지만 경쟁이 치열하고,

“린넨 반팔 티셔츠 여름” 같은 롱테일 키워드는 전환율이 높고 클릭당 단가가 낮을 수 있어요.

두 가지를 함께 운영하면서 효율 분석 후 집중 키워드를 추리는 게 중요합니다.

3. 피드 최적화는 기본 중의 기본
쇼핑검색 광고는 상품명이 곧 키워드입니다.

상품명에 브랜드명, 카테고리, 주요 키워드(색상/재질/용도 등)를 반영해 알고리즘에 최적화된 피드를 구성하는 게 필수입니다.

예: [브랜드명] 시원한 린넨 반팔 티셔츠 / 여름 남자 반팔




이렇게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여러 매체 광고에 고민이 있으신 광고주분들은 언제든지 저 문성현AE에게 문의 주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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