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피, 상패판매업종 R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7.09
조회수 4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트로피, 상패판매업종 R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R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 150% 이상
- 운영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GFA
- 월 예산: 3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 파워링크의 경우
PC/모바일 디바이스 분류하여 운영 중이나, 효율은 나오지
않음
- 쇼핑검색의 경우 너무 많은 상품으로 인해 상품별 관리가 미흡한 상황
- 노출시간대를 설정하지 않아 광고비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던 상황
■집행 후 개선점
- 성과가 있던 파워링크 광고그룹만 켜두고 단체, 대량 키워드 신규 설정하여 B2B, 단체주문 타겟팅
- 주력상품 선정하여 예산 재분배 및 노출시간대 변경
- 상품명과 노출용 상품명 다르게 설정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 GFA 카탈로그 광고 및 애드부스트 추가 운영하며 전환 수 증대 중
- 품질지수가 한칸으로 유지되고 있어 개선 중
- 상품 상세페이지 타사와 비교하여 업데이트 요청
- 입찰가가 너무 비싸 운영에 어려움 존재
이상으로 문제점 및 개선사례 도출로 성과를 내 KPI인
ROAS 150% 까지 발전하여 성과 개선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