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GDN! 타겟팅부터 운영 꿀팁까지 한 번에 쓱-싹!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허나연AE입니다.
글로벌 검색엔진인 구글은 유튜브, 지메일, 플레이스토어 등
메가 트래픽을 가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런 구글의 광고 상품은 구글이 운영 중인 서비스 뿐만 아니라
주요 언론사 등 국내 약 6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광고 집행에 어려움을 갖고 계신 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도록
구글의 대표 광고 상품인 GDN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DN이란?
GDN(Google Display Network)은 광고 중 하나로 배너 형태로 노출 됩니다.
구글 ads에서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목적에 따른 광고 캠페인과 다양하고 정밀한 타겟팅으로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GDN 타겟팅
GDN 타겟팅은 크게 사용자, 콘텐츠 타겟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용자 기반 타겟팅은 잠재고객, 인구통계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 타겟팅은 스포츠, 여행 등 사용자의 관심분야에 맞춘 타겟 설정입니다.
인구통계학적 타겟팅은 성별, 연령대와 같은
특정 인구통계 카테고리에 속하는 사용자에게광고를 게재합니다.
콘텐츠 기반 타켓팅은 주제 타겟팅, 키워드 타겟팅, 게재위치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제 타겟팅은 주제 별 분류를 통해 관련성 있는 광고를 노출합니다.
키워드 타겟팅은 웹페이지에 특정 문맥이나 단어가 들어가 있는
페이지를 타겟으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분양에 대한 뉴스기사를 구글로 검색했을 때
분양광고가 뜨게 할 수 있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게재위치 타겟팅은 특정 웹사이트나 채널 동영상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GDN 입찰방식
캠페인 목표 설정을 완료했다면 입찰 방식을 설정하셔야 하는데요.
즉, 광고비를 어떤 방식으로 소진할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클릭당 비용(CPC) 입찰
CPC 입찰을 사용하면 키워드 또는 광고 그룹 수준에서 입찰가를 설정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각 키워드에 대해 광고 클릭당 지불할 수 있는 최고 금액을 지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직접 관리하는 것을 선호하고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관리할 시간이 있는 경우
핸즈온 방식이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많은 주의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자동화 입찰
구글 광고의 자동 입찰 전략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광고의 입찰가를 최적화합니다.
이러한 알고리즘은 클릭 또는 전환 가능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실적 목표에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유형의 전략은 시간을 절약하는 동시에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여 ROI를 개선하는 PPC 자동화의 훌륭한 예이기도 합니다.
자동 입찰은 광고 실적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입찰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는 데 이상적입니다.
스마트 입찰
스마트 자동 입찰은 전환 또는 전환 가치를 실시간으로 최적화하는 데
중점을 둔 구글 광고 자동 입찰 전략의 하위 집합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입찰 전략은 ‘경매 시간 입찰’로 알려진 각 경매에서 구글의 AI 기능을 사용하며
기기, 위치, 시간 등 여러 경매 시간 신호를 고려하여 각 입찰의 정확도를 높입니다.
스마트 입찰은 특히 전환 최적화가 주요 목표인 경우
입찰 효율을 높이기 위해 AI를 사용하려는 경우에 이상적입니다.
GDN 운영 꿀팁
웹 로그 분석 서비스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광고 성과를 파악을 통해 최적화를 시켜야 합니다.
GDN을 통해 얼마나 많은 유입이 발생하고,
광고를 유입된 고객들이 어떤 성과를 내는지 파악하여 광고를 운영한다면
더욱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리마케팅은 쇼핑몰에 방문하였지만 구매는 하지 않고
고민하고 있는 고객에게 상품을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이미 상품에 관심을 보고 있던 고객들이기에 상품을 주기적으로 노출시킨다면
상품을 처음 접한 고객에 비해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메가 트래픽을 보유한 구글의 서비스와 주요 언론사 등
네트워크 지면에 상품 및 브랜드를 노출되는 구글 GDN 광고!
적은 비용으로 쇼핑몰 내 유입을 증가 및 매출 상승하고 싶다면
GDN 광고를 집행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구글 광고 GDN을 진행하고 싶은데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거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