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지수 관리 해야죠?!
안녕하세요. 퍼포먼스4팀 김소현입니다.
오늘은 파워링크나 스마트스토어, 플레이스를 진행하시는 대표님들을 위해
"네이버 품질지수"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품질지수란?
대표님께서 운영하시는 광고가 다른 광고에 비해 검색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얼마나 충족하는지 지표로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쉽게 말해 말 그대로 광고의 품질을 나타내는 것이죠.
품질지수는 입찰가, 검색어의 유사도, 광고 노출 빈도 등
여러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계산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품질지수가 왜 중요할까요?
우선 노출 순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광고 순위는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만약 동일한 입찰가로 입찰한 광고가 있다면,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가 더 높은 순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광고비, 즉 실제 광고 클릭 비용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됩니다.
이 과정에서 품질지수가 높을 수록 실제 지불하는 광고비가 낮아지도록 하는 산정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신뢰도 높은 광고에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함입니다.
이렇게나 중요한 품질지수, 어떻게 높일까요?
첫째, 광고와 연관된 검색어를 정확하고 명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검색 유저들이 광고와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둘째, 광고의 내용과 랜딩페이지를 일치 시켜야 합니다.
유저가 광고를 클릭하고 방문한 웹페이지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광고의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혼동을 줄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하면 안됩니다.
오늘 이렇게 품질지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품질지수를 유지하여 더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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