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대부분이 볼 수 있는 카카오모먼트 광고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정수빈입니다.
다들 카카오톡 사용 하시나요? 아마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오늘은 카카오의 대표 광고 플랫폼인 카카오모먼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카카오의 대표적인 플랫폼인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TV 등을 통해 광고를 전달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용자 집단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카카오 모먼트 장점
- 많은 사람들이 로그인 한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면에 노출
- 카카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타게팅
- 다양한 광고 목적에 맞는 최적화
- 지면에 가장 알맞은 광고 크리에이티브 사용
카카오모먼트 광고
1. 메시지 광고
메시지가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는 이용자들의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판매 단가는 발송동 과금방식인 CPMS이고
와이드 이미지형, 와이드리스트형, 주목도 높은 사이즈와 구성의 카카오톡 메시지.
유형으로 이벤트, 홍보, 브랜드 소식 알림, 쿠폰 발송 등으로 다양한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
카카오디스플레이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는 카카오톡>친구탭, 채팅탭, #탭의 모바일 지면, PC로그인시 팝업 채팅창 하단에 노출됩니다.
브랜드홍보, 카카오톡 채널 홍보, 방문 등대, 전환증대 효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모먼트, 데모그래픽, 행동, 관심사, 서비스, 실험실, 키워드 등을 이용하여 적합한 이용자를 모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광고등록을 하여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
카카오톡 비즈보드는 채팅탭 최상단 배너와 채팅리스트 아래에서 위로 하면이 노출됩니다.
보장형 광고 CPM 보장형으로 집행이 가능합니다.
일부 광고주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집행을 원할 시 카카오 마케터를 통해 자세한 문의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카카오모먼트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더 궁금한 점이나 문의 사항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