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마케팅하는데 이걸 모르신다고요..? 핵심 요소 5가지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윤지원
작성일 2025.04.02
조회수 37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윤지원 AE입니다.

최근 뷰티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추세인데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성공적인 뷰티 마케팅을 위해

꼭 필요한 핵심 요소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SNS 기반 마케팅 & 고객 참여 유도


소셜미디어는 마케팅에 있어서 필수라고 할 수 있는 핵심 플랫폼입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을 활용하여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뷰티 유튜버인 '뷰드름 유튜버 인씨'가 "이즈앤트리" 브랜드의 제품을 소개하여 소비자들이 유입된 대표적인 사례가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마켓을 열고 댓글 이벤트, 구매 인증 이벤트, 해시태그 캠페인 등을 활용한다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겠죠?




2.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용


예산은 한정되어 있고,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마케팅은 하고 싶고.

인플루언서를 통해 마케팅하면 성과가 좋다는 건 아마 모든 광고주님이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건 어떤 기준에 맞추어 타겟팅을 할 것인지, 어떤 광고 효과를 낼 것인지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럴 땐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해 보세요!  뷰티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면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메가 인플루언서보다 팬층이 두껍고, 전문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팬층이 유지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타깃 고객층의 관심과 참여를 보다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브랜드가 가진 철학과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지 방향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가치관과 스토리가 명확하다면 소비자들은 단순 제품 구매를 떠나 브랜드 자체에 공감하고

신뢰를 보이며 충성 고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광고를 진행하기에 앞서 과연 우리 브랜드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가치관과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지 점검해 보세요!




4. 숏폼 콘텐츠 제작


유튜브,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숏폼 콘텐츠는 요즘 MZ세대들에게 필수인데요.

5초 이내에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20·30세대가 가장 많이 소비하는 메이크업 튜토리얼, 제품 리뷰 등 짧고 강렬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면

팔로워들이 자연스레 제품을 접하게 되면서 구매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바이럴 효과는 덤이겠죠?




5. 체험단 활용 & 실사용 후기 작성


요즘 소비자들은 실제 사용 후기와 제품 성분 중심의 후기들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어떤 물건을 구매하기에 앞서 제품 후기를 가장 먼저 찾아봅니다.

이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체험단을 모집하여 실제 후기를 공유하고

성분별 효과와 테스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브랜드의 웹사이트 혹은 SNS를 통해 제품의 효과를 직접 공유하고, "체험단 후기", "제품 후기", "실제 효과" 등의

키워드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 "히알루론산", "민감성 피부" 등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키워드를 적극 활용해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뷰티 마케팅에 빠져서는 안 될 5가지 핵심 요소를 알아봤는데요. 뷰티 마케팅에서 SNS 플랫폼 활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또한 고객과의 소통과 신뢰 형성도 마찬가지겠죠? 위에서 말한 5가지 핵심 요소를 전략적으로 조합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습니다.


전략적인 뷰티 마케팅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AMPM글로벌 윤지원AE에게 문의해 주시면 꼼꼼하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의 매력을 발견하는 전략형 마케터

업종이 같아도 타겟이 다르고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다르면 광고도 달라져야 합니다!
남들 다 하는 '복붙' 광고가 아니라 우리 브랜드만의 '진짜' 광고.
브랜드의 매력을 발견하는 전략형 마케터. 저와 함께 하시죠 : )

Tel : 02-6049-4155 (직통)
E-mail : 1121kelly@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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