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팅, 제발 이렇게 좀 하라고!!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태완AE입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유명 브랜드 처럼 유명해지고 싶으신 대표님들 많으실겁니다.
브랜드 마케팅(Brand Marketing)이란 무엇일까요?
브랜드 마케팅은 특정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각인시켜서 최종적으로 해당 브랜드를 선택하게 만드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브랜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주요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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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포지셔닝(Positioning): 브랜드가 시장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할 것인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원하는 브랜드는 품질이나 가격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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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차별화(Differentiation): 경쟁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자사의 브랜드가 무엇에서 다르고 특별한지 강조하는 전략입니다. 이는 제품, 가격, 서비스, 고객 경험 등 다양한 측면에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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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브랜드 일관성 (Brand Consistency): 브랜드 메시지와 경험이 모든 채널과 접점에서 일관되게 유지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관된 메시지는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주고 브랜드 인식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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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소셜 미디어 마케팅 (Social Media Marketing):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전략입니다. 소셜 미디어는 브랜드 이미지와 관련된 콘텐츠를 쉽게 공유하고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렇게 네 가지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예시로는 스포츠 의류 브랜드 "N" 사를 예로 들 수 있는데요, "Just Do It" 슬로건을 중심으로, 스포츠와 운동에 대한 열정을 강조하는
브랜드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이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도전 정신과 자기 계발을 상징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특정 운동선수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도 강화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소비자와의 감정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완벽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태완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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