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지니스 - 비즈보드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본부 4팀 안주희 대리입니다.
카카오 제휴지면에 보이는 광고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카카오 앱 이용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기 때문에 비즈보드 영역에 노출되신 적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보통 카카오톡 메신저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 선물하기 ,뉴스,웹소설,방송 등의
여러가지 카테고리 또한 이용중이시라면 이번 카카오 배너광고도 알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만큼
카카오 라는 매체는 노출 트래픽이 매체 중 가장 높은 매체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비즈보드'에 노출되는 영역, 유형 소개 해 드릴게요.
첫번째, 카카오톡 입니다.
메신저 창을 켜면 (모바일)상단에 보이는 광고, 보신 적 있으신가요?
두번째는 '다음' 입니다.
다음 페이지 입니다.
다음에서 검색을 할 때 검색창 아래쪽을 보시면 (날씨 하단부에) AD라고 쓰인 나오는 광고들 역시 익숙하시죠?
세번째는 카카오 서비스 (제휴 지면) 입니다.
이 부분은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들께서는 다소 생소한 영역일 수 있겠습니다.
카카오 서비스 웹툰,카카오 페이지 , 카카오 T, 카카오 맵 등 의 제휴 지면을 이용할때 나오는 광고로
소비자들이 이 특정 제휴지면을 이용할때도 관련 업종, 업체등 광고에 노출 될 수 있게
해당 지면을 활용함으로써 노출의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카카오 T
▼카카오 맵
카카오 앱을 이용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기 때문에
검색을 하지 않아도 앱을 이용하시는 도중에 '비즈보드 영역에 노출'된 광고를 보신 분들이 많으시고
또 호기심에 눌러 상품을 구입하신 적도 있으실 겁니다. 누구나 한번쯤 호기심에 사는 물건들이 있죠 :)
보통 카카오톡 메신저,선물하기 ,다음앱사용,카카오T등 (제휴),뉴스,웹소설,방송 등의 여러가지 카테고리 또한
현재 자주 이용하고 계시는 광고주 가 계시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카카오 비즈보드의 더 다양한 위치를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케팅 관련 문의사항 있으시면 아래에 의뢰, 질문하기에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