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광고 당근 해야죠!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인사드립니다. AmPm Global 마케터 김석입니다
당근마켓은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거기서 진행하고 있는 광고는 크게 생각은 못하시고 계실 것 같아요
그만큼 자연스럽게 노출되기도 하고 워낙 유명한 매체이다 보니 오히려 놓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럼 당근마켓 광고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우선 당근 비즈니스에는 피드광고와 검색광고가 있습니다.
피드광고는 비즈프로필 알리기, 웹사이트 방문 유도, 동네 홍보의 목표를 가지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타겟팅이겠죠?
피드광고는 당연히 지역별,성별,연령대,특정 관심사 예를 들어 가전, 가구, 스포츠, 건강, 반려동물 등
다양한 관심사를 선정해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시간까지 세밀하게 설정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검색광고입니다.
검색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비즈프로필이 있어야만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검색광고는 왼쪽에 보이는 것처럼 당근마켓 앱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결과에서만 보여져요.
피드광고는 비즈프로필 홈, 소식, 동네 홍보글에서 보이는 반면에 검색광고는 비즈프로필 홈에서만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똑같이 지역타겟팅 또한 가능하고요 :)
당근마켓 비즈니스에서 광고를 집행하고 난 후 관리는?
당근마켓 비즈니스에도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클링량, 노출량, CPC, 요일별, 지역별 등 다양한 상세 데이터를 확인 후 전략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근만의 특별한 점이 하나있는데 쿠폰을 다운받는 수까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비즈니스가 어울리는 업종은?
피드광고로 먼저 말씀드리면
첫번째로 특정 성별만 이용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가 좋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전용 피트니스, 남자 헤어 전문점, 여성전용 게스트하우스 등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대다수 고객이 특정 성별인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속눈썹, 네일아트, 산후조리원 등이 있죠.
마지막으로는 특정 연령대가 주로 구매하거나 이용할 경우 입니다.
학원, 포장이사, 청소/소독 서비스와 같은 특정 연령대를 타겟으로하여 진행할 경우 효과적인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에서는
중고거래 인기물품과 관련있는 업종, 인기 검색어와 관련있는 업종에 효과적입니다.
전체적으로 시즌 상품도 roas적인 측면에서 잘나오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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