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 안 해 보신 분?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1.31
조회수 81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4팀 안 주희 대리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소개 해 드릴건데요!


보통 나0키, 아디다0,혹은 명품 브랜드 검색 하셨을때 ,
검색하고 바로 브랜드가 제일 위에 노출되어있는걸  
보신적 있으시죠?


오늘 간단한 브랜드 검색 셋팅법과 상품에 대한 안내드릴 드리려고 해요.

 



브랜드 검색광고는 네이버 포털에 키워드를 검색하면 가장 최상단에 노출되는 콘텐츠형 광고이다.
그리고 브랜드 검색광고는 1개의 광고가 단독으로 노출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우선, 브랜드 검색 광고 셋팅방법 말씀드릴게요. 

브랜드 검색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광고대시보드에 들어가시고 
새캠페인을 클릭하고 브랜드검색 유형을 선택해서 
캠페인 이름을 만들수 있습니다.

이때 캠페인 이름은 최대 30자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이 생성된 후 광고 그룹을 만들수 있구요)


광고그룹일반형과 브랜드존 형 2가지가 있습니다.

브랜드 이름도 최대 30자 이내로 설정할 수 있으며 브랜드 URL은 새로 만들기를 클릭해

연결될 랜딩 페이지를 입력한다.


대상매체에서는 PC와 모바일 중 광고를 노출할 매체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 
사용 탬플릿은 세부 상품 유형에 따라 광고에 노출할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다.

(광고그룹을 생성한 후 그룹안에서 키워드와 소재를 등록을 합니다)




키워드는 최대 30개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직접적으로 연관성이 있어야 좋습니다.

(브랜드+상품=> 예시 : 아디다스+운동화 , 아디다스+트레이닝복 등)

소재는 소재이름, 슬로건, 이미지, 서브타이틀(15자이내), 메인타이틀(14자이내),
설명문구(17자이내), 링크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고급옵션에서는 노출 요일/시간, 광고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CPC(클릭당비용)이 아닌 일정 금액을 선 지급후에 운영되는 방식으로

신규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비즈머니가 반드시 충전되어 있어야합니다.


상품의 유형과 각 키워드 조회수마다 광고의 단가는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택한 키워드 검색 수가 높을수록 높은 광고비가 책정되며
최종적으로 구매가능한 키워드는 검수를 함으로써 결정됩니다.
광고의 노출기간
최소 7일 ~ 최대 90일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 제품력 좋은데?  입소문도 타고 충성고객도 꽤 보유했는데? 
싶으신 분들!

아직 브랜드 광고를 진행하지 않으시는 광고주 분들께서는
이번 기회를 통해 검토 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이유는 이렇습니다.


자체적인 브랜딩을 하셔야 제품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노출시키면서

동시에 신뢰감 있고 퀄리티 있는 브랜드라고 충분히 인식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단 기간이라 하더라도 신제품 출시나, 
이벤트 ,프로모션 이 있는 기간만큼은

꼭 활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


마케팅 관련 문의사항 있으시면 아래에 의뢰, 질문하기에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키워드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 분석과 시장 이해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추출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자사에 대한 이해가 되어있어야, 키워드 전략을 구축할 때 가장 중요한 메인키워드를 분류하고
그에 따른 세부키워드 전략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