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GFA 소재제작 팁!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1.31
조회수 134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4팀 마케터 홍재근입니다.

여러분! 네이버에서도 DA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다는거 아시나요?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네이버GFA에 소재제작 꿀팁에 대해서 말씀드릴께요!



네이버 GFA이란?




네이버 메인, 스마트채널, 네이버 서브, 네이버밴드 등 네이버 프리미엄 지면에 잠재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배너광고를

세밀한 타겟팅 설정과 실시간 광고 입찰 기능을 제공하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말합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PC, 모바일 모두 배너광고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연령, 지역, 관심사 등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하고 배너, 동영상, 네이티브 이미지 등 다채로운 메시지 유형, 실시간 입찰로 광고 성과 컨트롤 또한 가능합니다.


오늘 소재제작 팁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모바일 통합 DA 광고입니다.


뉴스, 연예, 스포츠, 웹툰, 소설, 카페, 블로그 등 노출되는 광고로 모바일 메인보다 큰사이즈로 다양한 유형의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 DA광고는 콘텐츠 사이 사이에 노출되어서

충동 구매 플랫폼인 SNS와 같은 콘텐츠 접근이 필요해요. 즉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콘텐츠를 소비하러 왔다가

광고를 통해 충동적으로 물건을 구매하게 만드는 것처럼, 충동적으로 클릭할만한 콘텐츠 요소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죠.




다음은 스마트 채널입니다.


모바일 뉴스, 연예, 스포츠 판의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는 매일 2,700만 이상의 이용자가 방문하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입니다.

나이, 성별, 시간대, 지역 모두 타게팅이 가능하기에 맞춤타겟 전략과 함께 눈에 들어오는 이미지와 함께 카피라이팅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네이버GFA 소재 제작을 할때 참고하면 좋을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4팀 마케터 홍재근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시작하기전에 알아야할 내용 → https://bit.ly/3QP2lNc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시작하기전에 알아야할 내용 → https://bit.ly/3ZQosak


네이버 브랜드검색시작하기전에 알아야할 내용 → https://bit.ly/3R16j5H


네이버쇼핑 자사몰 입점하는방법  https://bit.ly/3wvjvp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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