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업종]네이버 쇼핑검색에서 살려내기 142%→158%→???%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2.03
조회수 679

안녕하십니까 

에이엠피엠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윤석민입니다.


건강기능식품 업종 중 제조/판매를 같이 하고 있는 업종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선 전의 대략적인 데이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선 전


제품의 판매 뿐만 아니라 제조까지 하고 있는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쇼핑검색의 성과가 미약한 상황이었습니다. 



쇼핑탭에서는 자사 노출보다 납품을 받고 있는 벤더사의 상품들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광고 영역, 비광고 영역에서의 동시적인 상위권 노출이 필요한 상황이었고, 


기존 구매층이 고령화가 되어감에 따라 신규 유입 고객을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개선 후




수익률도 수익률이지만 계정을 처음 맞닥드렸을 때에 제일 문제였던 점은 


이커머스 업종이라면 필수로 진행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서의 품질지수였습니다. 


당시 쇼핑검색의 모든 소재가 품질지수가 1칸이었는데




현재 




7칸중 5칸으로 품질지수 7칸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품질지수 개선으로 현재 비광고 영역에서 상위노출이 되고 있으며


수익률 개선에 일정 부분 도움이 되었습니다. 



방법은 인사이트보다 네임태그 클릭 후 저에게 직접 전화를 주시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마케터 윤석민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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