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온 타겟팅 광고??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본부 4팀 안주희 대리입니다.
오늘은 모비온 키워드 타겟팅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워낙 다양한 형태의 광고 유형이 있죠? 이제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모비온은 매칭 최적화 알고리즘 맞춤형 타겟팅 플랫폼으로
생성된 키워드에 연계해서 최적의 효율 알고리즘으로 텍스트, 이미지, 제품정보 등
다양한 방법과 구성으로 노출이 되는 광고입니다.
=>제휴 매체 검색 창에 입력된 키워드를 분석해서 추출된 핵심 키워드로 통해서 키워드 광고가 가능합니다.
-키워드 매칭, 타겟팅
-광고주의 제품정보를 제휴매체에 노출 (500여 제휴매체)
-유저 관심사 키워드&구매자가 관심을 갖고 있는 상품정보 결합하여 노출
-광고 상품 키워드
-유저 관심 키워드 매칭
-구매자의 관심 상품 정보를 결합
-각각 PC와 모바일 형태로 노출
키워드...타겟팅...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실제적으로
어떤 타겟팅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 타겟팅 기법은 크게 '리 타겟팅'과 '유저 타겟팅' 으로 분류됩니다.
*리타겟팅
광고주 사이트 방문 후 이탈한 98% 잠재고객의 재 방문을 유도하여 ROAS를 극대화하는 타겟팅입니다.
공용스크립트를 활용한 방문자 타겟팅과 상품스크립트를 활용한 피드광고가 리타겟팅에 해당됩니다.
리타겟팅에 해당하는 타겟팅 기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저타겟팅
온라인 유저 행동을 분석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신규 및 가망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는 타겟팅입니다.
스크립트 없이 진행 가능하며 유입 확보, 브랜딩 광고 목적으로 많이 활용되는 타겟팅입니다.
-네이버, 크롬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유입된 유저가 검색한 유효 키워드를 추출합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저의 사이트 내 검색패턴을 분석해서 관심상품 및 구매예정 상품 검색어를 추출 합니다.
-유저가 검색한 검색어를 통해 광고주 사이트에서 전환이 발생한 키워드를 추출해
사이트 내의 전환 패턴을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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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라.도
신규 가망 고객 유입 유도
잠재적 고객 재방문 유도
유입 확보 & 브랜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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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항들이 목적이신 광고주 분들은
모비온을 꼭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비온을 사용했는데 큰 효과가 없었다?
효과없다로 결론짓지 마세요.
왜냐하면 모비온 타겟팅에는 다양한 방법과
실패한 사례를 수정 보완할 대체 방법들이 있으니까요.
광고의 매체는 아주 다양하고 광고를 집행하는 방법 또한 무궁무진합니다.
그 중에서도 광고주 님과 맞는 방식을 충분한 상담 후 집행하셔야
훨씬 나아진 결과 값으로 마케팅을 이끌 수 있다는 점★ 꼭! 확인해주시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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