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cpc 관련

작성자 asfadgf
작성일 2022.10.19
조회수 10560
주제 : 기타
메체 : 없음
업종 : 없음

이번에 처음 네이버 파워링크 설정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판매하고자 하는 물건은 디저트류 입니다.
광고 예산이 많지 않다보니 키워드 선정시 노출수가 적은 키워드로 세팅했는데도 불구하고 
클릭당 6,890원이나 발생이 된다고 나옵니다 

왤케 비싸지하고 떡볶이 키워드도 한번 넣어봤는데 
떡볶이보다도 훨씬 비싸네요 이렇게 비용이 비쌀수도 있나요? 


 


댓글

1

김용민 마케터2022.10.19 18:11

해당 키워드를 활용하는 업종 특성상 클릭당 비용 대비 낮은 가격대의 상품을 판매하는 게 아니라 계약체결시 훨씬 높은 수익을 얻는 경우 클릭당단가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법무법인 소송관련 키워드의 경우 한건당 수백~수천의 금액이 왔다갔다 하고 클릭당비용은 1~10만원까지 나옵니다. 반대로 떡볶이나 밀키트, 판매단가 천~몇만원 정도면 cpc가 저정도로 형성되진 않을겁니다 하나 팔아도 손해니까요! 그냥 디저트는 천원대로 나오는데 디저트 또는 디저트 상품별 단가는 낮을것으로 예상됩니다.

※ 위 답변은 마케터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