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트렌드! 모바일 앱 사용자 순위 [최신판]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4팀 김창빈 입니다.
광고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특정 매체, 어플을 통해서 우리 광고를 알맞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최근 트렌드를 파악하고 소비자들의 행동패턴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에 기본적인 데이터 측면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최근 모바일 앱 사용 순위를 알아 보았습니다.
-출처- 와이즈앱·리테일·굿즈
2022년 작년 한 해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 입니다.
월 평균 4,690만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전에 비해서 근래 카카오 광고가 약세이지만 여전히 카카오 서비스는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으며,
실제 여러 알맞는 구좌를 활용하여 카카오 광고 진행시 좋은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뒤로 유튜브와 네이버로 월평균 4천만 이상의 사용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국민 모두가 거의 이용하는 수치라고 볼 수 있으며,
실제 유튜브와 네이버를 이용한 광고는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어서 쿠팡, 네이버지도, 밴드, 인스타그램, 당근마켓등으로 확인이 되는데 이중에서 우리가 많이 광고를 진행하는 앱은 밴드, 인스타그램으로 실제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고 광고 역시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세대별 앱 사용 순위-
10대 이하 =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인스타그램 , 네이버 웹툰
20대 =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인스타그램, 쿠팡
30대 =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배달의 민족
40대 =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밴드
50대 =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밴드
60대 이상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밴드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및 오픈마켓 쿠팡의 여전한 강세
10~30대 인스타그램 사용자 다수, 40~60대 이상 네이버 밴드 사용자 다수
전 연령층 꾸준한 당근마켓
기존 매체들의 빠른 변화
근래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중인 자사 검색엔진인 BIng에 챗 GPT를 탑재하여 활용한다고 밝힌 가운데 검색광고 시장의 대변화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이에 기존 매체들의 변화가 조금씩 이뤄지고 있습니다.
근래 각 매체들의 변화를 살펴보자면, 네이버는 네이버 스마트렌즈, 네이버 쇼핑라이브 DA 및 알림 등의 광고와 디지털/가전 제품 쇼핑몰 상품형 광고를 출시 하였고, 카카오는 카카오페이 버즈빌 출시, 카카오뱅크 광고등을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구글은 유튜브 메인 마스트헤드 광고, 인공지능 바드 출시 예정 등으로 다양한 광고 들을 출시/개편 하고 있습니다.
이에 성공적인 광고를 위해 빠르게 변동하는 시대적 흐름과 최신 트렌드 파악은 필수적입니다.
최근, 각 매체사들은 각자의 영역을 강화하고 있으며, 시장의 흐름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이를 빠르게 파악하고 선점을 해야 합니다. 자사에 맞는 광고 매체와 기존 광고에 질려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성과를 올리고 싶으신 광고주 님들은 AMPM글로벌의 마케터 김창빈에게 연락 주시면 확실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