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효과가 가장 좋은 광고가 뭘까? (2)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강윤혜입니다 :)
어제부터 네이버 광고 매체를 하나씩 파헤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검색광고 중 신제품, 플레이스, 지역 소상공인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제품 광고는 모바일 통합 검색에서 제품관련 일반 명사 검색할 때
상단에 신제품을 노출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이때, 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 대상으로 집행 가능합니다.
업종 상관없이 신제품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소상공인 광고는 오프라인 가게를 알리고 싶은 지역 소상공인이라면 쉽게 집행할 수 있습니다.
내 가게 주변 지역의 블로그, 카페,뉴스 등의 네이버 콘텐츠 이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즉, 매장과 지역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합니다.
가게 오픈 소식, 이벤트 내용, 신규 메뉴 등을 주변의 잠재고객에게 노출하여 홍보는 물론 매장 방문을 유도합니다.
플레이스 광고는 원하는 장소를 찾는 이용자에게 나의 가게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네이티브 형태의 검색 광고입니다.
사용자의 지역 탐색 의도가 있는 키워드 검색시 네이버 플레이스 영역 및 지도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 단, 검색의도 및 대상이 명확한 키워드에 대해서는 노출이 제외됩니다. !
가산 맛집을 검색했을 때는 특정 식당 광고가 노출되지만
가산 스타벅스를 검색했을 때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와 플레이스 광고의 차이점을 잘 모르시겠나요?
지역 소상공인 광고는 사용자가 네이버 블로그, 카페 등의 콘텐츠를 보다가 사용자의 의도와 상관없이 노출되죠.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 지도에서 사용자가 직접 검색을 해야만 해당 광고가 보여요.
다시 말해, 지역소상공인 광고는 해당 지역 주변에 있는 사람에게,
플레이스는 해당 지역을 방문할 예정인 사람에게 노출이 됩니다.
이해가 되셨나요?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일은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검색 광고에 대해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 광고 컨설팅 6팀 강윤혜에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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