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컨텐츠로 소비자까지 확보! [파워콘텐츠] 콘텐츠검색광고

작성자 위성진
작성일 2023.10.27
조회수 691



안녕하세요.

소비자의 마음을 잡을 수 있는 광고

블로그, 포슽, 카페 등의 콘텐츠를 이용해

뷰 영역과 콘텐츠 매체 지면에 노출 되는 

파워콘텐츠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광고 노출 지면


일단 파워콘텐츠 광고가 노출 되는 지면은

네이버와 줌 PC, 모바일 통합검색 뷰 영역, 스마트블록 영역

콘텐츠 네트워크 영역인 모바일 뉴스,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소설 등에서 노출되게 됩니다.



 






2. 과금 방식


적용한 입찰가와 품질지수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며

광고 노출 기간 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과금이 되는

CPC 방식입니다.




3. 광고효과


콘텐츠로 1차 영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예약/구매'로 연결 될 수 있어

고객 확보에 용이합니다.


카페 게시글로도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운영 중인 '카페'의 신규 유입 채널로 활용이 가능하며

회원수 증대 및 회원가입률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카페를 사업에 활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효율적인 광고 수단이 될 수 있겠죠.


소비자가 발품 팔아야 확인 할 수 있는 정보 등을

명확하고 전문성 있게 제공함으로써

오프라인 업장 유도가 가능합니다.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해서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발행해 광고를 집행하였을 때

성과가 매우 좋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특히 다른 네이버 광고 상품과 함께 집행시 

시너지 효과를 내어 전체적인 광고 성과를 개선시킵니다.



파워컨텐츠 광고를 접한 뒤 검색광고 파워링크 영역에서 동일 광고주의 광고를 더 많이 클릭하게 되며,

콘텐츠에 대한 만족은 해당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상호명, 제품명과 같은 브랜드 키워드 검색량 상승이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그럼 파워콘테츠를 어떻게 작성해야

더 의미있는 성과가 나올 수 있는지에 대해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AMPM마케터 위성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과 마케터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문의 남겨주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nadey@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