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더 효율적인 광고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매체!
구글광고란
구글에 제휴된 사이트부터 관련이 있는곳에 구글애즈의 타겟팅에 따라 고객들에게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특징으로는
-국내 5만개 웹페이지와 제휴되어있다.
-유튜브, 네이버뉴스, 앱, 커뮤니티등 지면에 노출이 가능해서 배너광고효율이 좋다.
-네이버와 유튜브지면에도 노출이 되기 때문에 배너광고로서 효율이 좋다.
-광고주가 원하는 지면과 원하는 타겟에게 맞춤형으로 광고가 가능하다.
구글광고의 종류로는
1.이미지형광고
2.반응형 광고
3. 텍스트형 광고
이렇게 3가지 있는데요,
먼저 이미지형광고는 약 14개정도 정해진 사이즈가 존재하고, 그 사이즈별로 적합한 지면에 노출이 되는 광고입니다.
그럼 14개의 이미지를 다 만들어야하나요? 라고 물어보는 분들이 계시겠죠?
다행히 그런건 아닙니다! 모든 이미지를 다 등록해야한다!는 아니구요 필수사이즈 몇개만 등록해도 광고가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반응형광고입니다.
웹페이지에서 반응형 이미지를 만드려면 혹은 이미지를 만드는게 어렵다, 할게 많아서 소재 만들기도 힘들고 이미지같은 부분도 하기 힘들어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웹페이지에 있는 이미지를 자동으로 끌고와서 만들어지게 하는것이기 때문에 아래 제목과내용을 내가 작성을 하고 세팅을 한다면 이미지광고보다는 손쉽고 빠르게 광고를 할 수 있겟죠?
글 작성만 하면 자동으로 이미지를 가져와서 만들어주니까?
마지막으로 텍스트형광고입니다.
이미지형 광고와 반응형 광고에 비해서 시야적으로 반응이 떨어질진 몰라도 손쉽게 텍스트 형태로 광고를 내보낼 수 있기에 많이 사용하는 광고입니다.
시야적으로 반응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으니 보완하기 위해 키워드를 잘 사용해야겠죠?
다음으로는 방금 말씀드린 3가지의 장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구글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국내 최대, 최다수의 제휴플렛폼을 보유하고있습니다!
배너매체중에서 가장많은 제휴지면을 보유하고있고 광고노출 커버리지가 높은 핵심을 갖고있습니다.
2. 합리적인 cpc와cpm으로 비교적 낮은 단가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타겟팅과 광고 소재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타 매체 대비해서 cpc,cpm이 저렴한편에 속합니다.
3. 다양한 타겟팅 가능합니다!
관심사, 구매의도, 잠재고객, 게재위치, 키워드 등등 광고시스템에서 상품에 적합한 다양한 타겟팅을 활용해서 광고를 송출시킬 수 있습니다.
4. 리타겟팅이 가능
구글애즈 스트립트를 안에 설치하고 그 스트립을 통해 방문자 그리고 구매, 가입한 사람들의 모든 전환을 모수로 추측하는 기능인데요,
이 모수 활용을 통해 원하는 기존 유저그룹을 만들어 그 그룹고객 대상으로만 광고를 내보낼 수 있기때문에 좀 더 전환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어찌보면 구글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라면 꼭 필요한 광고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으로는
타겟팅분류법, 즉 타겟팅의 방향성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내가 "'어디에' 내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다"라는게 중요하다라면 콘텐츠 기반의 타겟팅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
장소보다는 '어떤사람' 즉 "내가 원하는 고객에게 노출시키고 싶다"라면 사용자기반의 타겟팅으로 선택
구글광고에는 크게 두가지 타겟팅으로 분류되어 조금 더 세분화적으로 세팅을 할 수 있기에 활용도가 높음
콘텐츠 기반으로는 어떤식으로 지면에 노출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키워드타켓팅
검색하는 키워드를 기반으로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광고주의 서비스와 관련된 키워드를 타겟팅 할 시에 해당 키워드와 관련이 되어있는 언론기사 혹은 콘텐츠를 접한 유저에게 노출이 되는것인데요
인테리어 소품에 관심있는 고객에게 타겟팅을 하고싶다 하면 키워드에 인테리어소품, 소품샵, 홈인테리어 등 인테리어에 관련된 키워드로 세팅을 하고 광고를 진행하면 그 키워드에 맞는, 그 니즈가 필요한 고객들에게만 타겟팅이 잡히게 되는 것입니다.
검색광고를 진행하고계시는 광고주분이시라면, 평소에 cpc단가가 비싸서 사용하지 못했던 키워드를 gdn 키워드 타겟팅을 통해 활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주제타겟팅
관심사 타겟팅이라고도 합니다.
특정주제와 또는 관련된 그 웹페이지, 앱을 통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특정고객이 나의 소재에 대해 어떤분야 어떤주제를 가지고있고 어떤 관심사가 있는 유저에게 노출을 하고싶을지를 조금 더 디체일하게 잡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내가 굳이 노출시키지 않아도 될 유저라던가 관심이 없는 유저에게는 제외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내가 정말로 보여줘야할 그 주제와 그 관심사를 가진 유저들을 대상으로만 노출이 되기 때문에 훨씬 더 효율적인 타겟팅 기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원하는 소재를 무조건 내가 원하는 지면에 노출할수있다는것은 아닙니다.
그 관심사가 있는 유저들에게 무조건 100퍼센트 노출이 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추후에 지속적으로 체크를 해야한다는 점은 꼭 기억해주세요!
게재위치 타겟팅
말그대로 위치를 잡아서 그 위치에만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국내에 제휴된 웹사이트지면 중 특정사이트나 특정 유튜브채널에만 광고를 할 수 있는 타겟팅 기법
일부 광고주분들은 특정한 위치에 내 광고를 노출하고싶어! 하는 분들이 있을것입니다.
이때 활용할 수 있는 타겟팅기법이 게재위치 타겟팅입니다.
그러나 중요한것은 내가 선택한 지면에 내 광고가 무조건 나간다고 생각을 하면 안됩니다.
왜냐면 대부분의 구글광고자체가 비딩, 즉 경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100%노출은 어렵고
고비용의 cpc, cpm으로 진행이 가능한 컨디션이면 특정위치 지정해서 좁은 범위에서 밀도있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이 있는 타겟팅입니다.
예를들면 캠핑용품을 판매를 하는데 캠핑유튜버 채널에만 노출함으로써 니즈에 맞는 소재를 적합한 지면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게재위치 타겟팅 입니다.
오늘은 구글광고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네이버광고 말고 다른광고를 해보고싶은데 하시는 분들이나 유입은 되었지만 전환이 일어나지 않아 고민이었던 분들께 이런 리타켓팅 광고를 추천드리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구글광고에 대해 더 궁금하시거나 진행해보셨을 때 문제가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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