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기초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조은영AE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타광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메티플랫폼에 광고를 세팅하기 위해서는 먼저 비즈니스 관리자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비즈니스 관리자란!
광고주의 모든 자산 예)사용자, 계정, 데이터소스, 결제수단, 설정 및 기타도구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뜻합니다.
메타의 광고관리자는 광고를 모두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도구입니다.
(*이 광고 관리자를 사용하려면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는 꼭 있어야합니다)
광고관리자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여러개의 광고를 한번에 수정하거나 세팅이 가능합니다.
-광고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계정에서 운영된 광고의 성과를 보고서로 확인이 가능하며 더 세부적인 광고성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보다 전문적인 광고 세팅이 가능합니다.
단계별 과정에 따라 광고디자인이 가능합니다.
마케팅 목표, 도달 대상, 광고 노출위치와 형식 등을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광고구조는
광고계정-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 이렇게 진행이 되는데요
광고계정이라는 큰 틀 안에서 다양한 광고를 세팅해서 운영하게 되어있습니다.
한 캠페인 안에 여러개의 광고세트를 넣어도 되고, 하나의 광고세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또 광고세트 안에서도 여러개의 광고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려면 우선 광고의목표를 정해야 합니다.
내가 이 광고를 통해 어떤 결과를 알고싶은지 고민하고 결정해서 이 목표를 캠페인 단계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광고세트단계에서 그런 목표를 유도할 타겟과 내 페이스북 페이지를 설정하고 그 타겟들에게 보여줄 소재를 광고단계에서 설정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쉽게말해 '내 광고들을 보고 내가 원하는 목표 행동을 할 것 같은 사람들을 이 범위 안에서 찾아주세요를 '광고- 캠페인- 광고세트' 세팅을 통해 설정하는 것이죠,
이렇게 광고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를 모두 설정해주어야 페이스북 광고를 라이브할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목표 외에 다른목표를 가진 캠페인이 있다면 이 캠페인 역시 동일한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순으로 세팅해서 운영해주시면 됩니다.
한 광고 계정 안에 여러개의 캠페인을 세팅해도 전혀 상관없다는 의미입니다!
다 끝나셨다면 가장 중요한 다음단계가 남아있는데요 예산과 일정입니다.
광고이기 때문에 어느기간 동안의 얼마의 예산으로 캠페인 운영을 할지도 설정하는 것이 필요한데 이런 예산과 일정은 바로 광고세트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 광고를 이 타겟에게 어느기간동안 얼마의 비용으로 노출해 주세요'라고 광고세트에서 설정하는것이죠,
캠페인 안에 다양한 타겟, 광고세트를 설정해 두었는데 타겟별로 예산 설정이 어려운경우. 이런경우에는 캠페인단계에서 예산을 설정해줄수도 있습니다.
캠페인 예산 최적화기능을 통해 설정이 가능하며 이 기능을 켜게되면 내가 설정한 목표 기준으로 효율이 좋은 광고세트에 더 많은 예산이 소진됩니다.
오늘은 메타광고의 기초! 페이스북 광고 설정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메타광고라고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오늘도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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