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이것만은 알고 하자!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3.10.31
조회수 96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채원AE 입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는 유튜브 광고 

기본 내용을 알아보려 합니다. 


광고는 크게 4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요!



6초 범퍼 애드




유튜브 범퍼애드는 건너 뛰기를 할 수 없고, 광고 길이가 최대 6초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관심 없는 긴 광고나 콘텐츠를 참지 못 하는 밀레니얼 세대에 적합한 광고입니다.

실제로 밀레니얼 세대가 광고에 시선을 뺏기는 시간은 5~6초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유튜브 범퍼애드는 6초 이하의 광고 소재를 통해 브랜딩 효과와 도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데요,

영상 시작 전 후킹할 수 있는 6초동안만 광고를 보여줍니다.

짧은 영상의 특성상, 유저들의 거부감이 덜 합니다!

특히, 모바일에서의 도달 범위가 넓고 단기간에 많은 노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트루뷰 인스트림 

데스크톱 컴퓨터용 YouTube 보기 페이지에 표시되는 광고의 예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는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기 전 보여지는 동영상 광고입니다.

건너뛰기 버튼이 있어, 계속 시청할지 안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건너뛰기 버튼은 5초 뒤에 생기는데요,

즉 5초 동안 광고가 재생된 후, 광고 시청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요도가 높은 항목에 입찰할 수 있고, 클릭 유도 문구 버튼,

사이트링크 확장소재, 제품 피드 등의 상호작용 기능을 추가하여,

내 광고를 통해 사용자가 브랜드 또는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과금방식은 CPV(Cost Per View)로 책정되며,

30초 이상 영상을 시청하거나 영상 또는 영상 내 링크를 클릭할 경우에만 과금됩니다.



트루뷰 디스커버리




* 출처 아이보스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ㄷ고는 유튜브 검색 결과나 홈화면 등에서 '추천영상' 형태로 노출되는데요,

유튜브 내에서 상주하다 보면, '광고' 라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과금방식은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와 동일하게

CPV (Cost per View)로 진행됩니다.

리스트에 노출 되는건 무료고, 시청자가 해당 영상을 클릭할 때 비용이 발생됩니다.



트루뷰 포 액션


987828276_1694560855.1132.png

* 출처 네이버 블로그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도달하기에 용이합니다.


고객이 액선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기능이 있으며

브랜드의 관심도와 구매의도 향상 및 전환 증대에 좋습니다.


* EC업종의 예시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를 통해 메시지를 노출한 뒤,

트루뷰 포 액션으로는 매출이랑 직결될 수 있는 온라인에서의 행동 버튼을 목표로 삼고

이를 통해 광고를 본 고객들이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구입처를 확인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관심 분야 잠재 고객과 구매 의도 잠재고객을 통해 정교한 타겟팅으로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를 효과적으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유튜브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질문 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AE였습니다 :) 










- 알아두면 도움되는 메타 광고 운영 팁(1)

- 알아두면 도움되는 메타 광고 운영 팁(2)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nadey@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