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시작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평상시 어떤 사이트에 접속해서
검색을 하고 활동을 하시나요?
네이버? 구글? 다음? 줌? 등등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지만
우리는 대부분 네이버 혹은 구글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네이버의 점유율은 압도적이죠.
그렇기 때문에 광고를 원하는분들도 네이버에서 많이 시작을 합니다.
그런데 왜? 구글에서 광고를 시작해야 하냐 라고 말씀을 드리냐면
바로 구글의 점유율이 매년 늘어나는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그래프는 인터넷 트랜드 조사로
각 플랫폼들의 검색엔진 점유율을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22년 1월부터 22년 12월까지의 각 사이트의 평균 점유율은
네이버 61% 구글 28%였으며
23년 1월부터 오늘 23년 10월31일까지의 각 사이트 평균 점유율은
네이버 58% 구글 32%로 구글의 점유율이 점차 높아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사용되는 플랫폼이며 한국에서도 점점 점유율을 높여가는 구글!
이 구글 광고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광고에는
1. 검색광고
2. 쇼핑광고
3. 디스플레이 광고
4. 동영상 광고
5. 앱 과옥
6. 디스커버리 광고
등이 있습니다.
먼저 검색광고는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에 따라 광고가 노출되며
키워드 설정은 직접 진행할 수도 구글 AI를 통해 자동으로 추가되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CPC 클릭 당 과금 방식이며 높게 설정할 수록 상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쇼핑광고는
검색 결과 상단 혹은 우측에
광고주들의 상품이 배너 형태로 노출됩니다.
쇼핑 광고의 경우 구글 판매자 센터 계정을 만들어 상품을 등록 한 후
구글 애드 계정을 연결해 광고 캠페인을 만들어 광고를 노출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GDN)
사용자가 인터넷을 둘러볼 때,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할 때
Gmail을 확인할 때, 휴대기기 및 앱을 사용할 때 등
구글과 연관된, 제휴된 사이트들에서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언론기사 중간 중간 노출 되는 광고들을 보신 기억이 있을 겁니다.
광범위한 지면과 구좌에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
아마 유튜브 안보시는 분 없을 겁니다.
유튜브를 보면서 처음 마주하게 되는 동영상 광고들!
이때 영상 광고 과금은 선택한 형태에 따라
뷰 1회 당 과금, 천회 노출 당 과금 등 다양한 형태로 나눠지며
이 부분은 다음에 다시 더 자세하게 다뤄보도록하겠습니다.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
이 광고의 경우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디스커버리의 경우 유튜브, 구글 앱의 홈, Gamil에서 노출이 되며
마치 유튜브에서 관련 영상을 추천해 주는 것과 같이
구글 머신러닝에 의해 관심분야와 일치도가 높다고 판단되는 유저에게 광고 노출해줍니다.
콘텐츠를 탐색하는 위치에서 콘텐츠처럼 노출해주기 때문에
유저는 거부감 없이 브랜드를 인지하며 클릭하게 됩니다.
앱 광고 (UAC)
내 앱을 좋아할 만한 사용자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광고!
비슷한 유형의 어플을 다운 받아 사용하고 있는 고객에게 노출 할 수 있으며
단순 다운 뿐 아니라 인앱에서의 원하는 액션 목표 유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구글 검색엔진, 구글 플레이, 유튜브 등에 노출됩니다.
간단하게 구글 광고에 대해 설명드렸지만,
구글 광고의 경우 단순히 광고 소재 등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각 고객에 맞춰 세분화된 타겟팅, 성과 리포트 등을 통해
광고 개선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 제품과 관련이 있을만한 관심도 높은 사람을 모수로 잡고
더 맞춤화된 광고를 제공하며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전환도 높일 수 있습니다.
광고를 처음 시작하시거나
네이버만 광고해서 구글 광고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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