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업종!! '이미지'가 중요합니다 (GFA편)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10.31
조회수 87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이한나 AE입니다.


오늘도 브랜드 검색광고 편에 이어서

'GFA' 이른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편을 준비했습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란

마케팅 목적에 맞는 최적의 잠재 고객을 찾아 보여주는 DA 광고입니다.

제가 저번에 뭐라 말씀 드렸죠?


"EC 업종은 이미지가 보여야 한다"

이런 경우 GFA 광고를 활용 시 이미지 전달은 물론

브랜딩 효과로 파워링크를 하더라도 

그 전과 다른 유입률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GFA는 특히

유저의 직접적인 관심사/성향/ 의도까지 지정하여 타겟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보장형과 성과형의 차이는?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네이버 성과형과 확정형 DA의 차이점이 뭘까?


1) What?


 타겟팅 고도화 (연령, 성별, 관심사 등)

▶ 네이버/밴드 동시집행

▶ 실시간 입찰 방식

효율적인 소재 운영 가능

▶모니터링 강화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GFA!


2) When?


브랜드를 더 알리고 싶을 때

브랜디드 콘텐츠를 전파하고 싶을 때

신제품을 홍보하고 싶을 때

쇼핑몰 전환 효율을 높이고 싶을 때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싶을 때

앱 다운로드 수를 극대화하고 싶을 때


이럴 때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3) Where?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의 경우

네이버 모바일 메인은 물론 스마트 채널, 서브 및 밴드 등에 광고가 가능합니다.


일반 이미지형, 슬라이드형, 동영상형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구성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 메시지 전달 가능하다구요!!


아래는 상품 유형 및 특징을 네이버에서 싹싹 긁어온 정보들입니다!

어느 유형이 적합한지 보면서 확인해보세요 :D



<이미지배너>

다양한 형태의 크리에이티브 구성이 가능한 광고 상품으로, 네이버 메인, 주요 서비스,

네이버 패밀리 매체 및 외부 퍼포먼스 네트워크 매체까지 다양한 지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채널>

네이버 모바일 홈, 뉴스, 연예, 스포츠 등 주요 서비스 상단 영역에 노출되는 상품으로

프리미엄한 위치에서 비즈니스 메시지를 의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네이티브 채널>

네이버 메인 및 주요 서비스 지면에서 컨텐츠와 가장 유사한 형태로 제공되는 광고로
이미지, 텍스트, 행동 유도 버튼(Call to Action)으로 구성됩니다.
광고 목적에 따라 행동 유도 버튼을 선택할 수 있으며 컨텐츠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광고가 노출되면서 광고 효율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피드광고>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및 추천구독, 카페, 밴드 등 피드형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로
컨텐츠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 보다 시원한 이미지 소재와 텍스트를 조합하여 서비스 컨텐츠와 잘 어우러지고
마케팅 메시지 전달에 용이하기 때문에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

네이버 및 패밀리 매체의 다양한 서비스 지면에 인스트림
또는 아웃스트림 동영상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 상품은 네이버 TV, 스포츠 등 동영상 컨텐츠 시청 중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광고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 상품은 네이버 모바일 및 패밀리 주요 지면에
영상과 텍스트 조합으로 노출되는 광고 상품으로 영상 외 추가 정보를 풍부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애드>

이용자와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는 공간에서 특정 주제 콘텐츠를 소비하는 유저에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 이미지와 텍스트 조합으로 컨텐츠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됩니다.


<쇼핑 다이내믹 광고>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는 스토어의 상품 및 서비스 정보와 유저 행동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 유저에게 개인화된 맞춤 소재를 동적 구성하여 자동으로 노출시켜주는 광고 상품 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플랫폼에서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으로 집행 할 수 있습니다. 


<쇼핑 소식 광고>

네이버 쇼핑 지면(쇼핑탭/쇼핑홈/쇼핑검색결과/장바구니 등)을 중심으로
네이버 메인 및 주요 시비스 지면에 스토어 소식, 혜택, 프로모션 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쇼핑 전용 광고 상품입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상으로 베타 운영 중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플랫폼에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으로 집행 할 수 있습니다. 

4) Money


제일 중요한 건 역시 돈이죠?

며칠동안 얼마의 돈이 들어가냐에 따라서 예산 구성이 달라질 테니까요.



성과형 광고 (GFA): 실시간 입찰 방식 (CPC or CPM) 으로 진행됩니다


보장형과 달리 최소 단가가 없다는 뜻이죠!


검색광고 많이 해보셨죠? 

그와 같이 CPC/ CPM 예산 설정과 캠페인 일일 예산을 설정해주시면

타겟에게 알아서 입찰을 하는 방식인 겁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경매와 같은 시스템이기 때문에

너무 낮게 예산을 설정한다면

더 비싸게 설정한 경쟁업체에게 밀릴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에

적절히 반응을 보며 증액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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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끊임없이 인기가 많은 GFA편으로 찾아뵈었는데요.

다음에는 더 알찬 콘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
  4. .
  5. .

  6. <EC업종!! 중요하다 시리즈>
  7. EC업종!!  '이미지'가 중요합니다. (SNS광고 편)

    EC업종!! '이미지'가 중요합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편)




    <최신 TOP 5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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