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업종!! '이미지'가 중요합니다 (GFA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이한나 AE입니다.
오늘도 브랜드 검색광고 편에 이어서
'GFA' 이른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편을 준비했습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란
마케팅 목적에 맞는 최적의 잠재 고객을 찾아 보여주는 DA 광고입니다.
제가 저번에 뭐라 말씀 드렸죠?
"EC 업종은 이미지가 보여야 한다"
이런 경우 GFA 광고를 활용 시 이미지 전달은 물론
브랜딩 효과로 파워링크를 하더라도
그 전과 다른 유입률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GFA는 특히
유저의 직접적인 관심사/성향/ 의도까지 지정하여 타겟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보장형과 성과형의 차이는?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1) What?
▶타겟팅 고도화 (연령, 성별, 관심사 등)
▶ 네이버/밴드 동시집행
▶ 실시간 입찰 방식
▶효율적인 소재 운영 가능
▶모니터링 강화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GFA!
2) When?
▶ 브랜드를 더 알리고 싶을 때
▶ 브랜디드 콘텐츠를 전파하고 싶을 때
▶ 신제품을 홍보하고 싶을 때
▶ 쇼핑몰 전환 효율을 높이고 싶을 때
▶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싶을 때
▶ 앱 다운로드 수를 극대화하고 싶을 때
이럴 때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3) Where?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의 경우
네이버 모바일 메인은 물론 스마트 채널, 서브 및 밴드 등에 광고가 가능합니다.
일반 이미지형, 슬라이드형, 동영상형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구성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 메시지 전달 가능하다구요!!
아래는 상품 유형 및 특징을 네이버에서 싹싹 긁어온 정보들입니다!
어느 유형이 적합한지 보면서 확인해보세요 :D
<이미지배너>
다양한 형태의 크리에이티브 구성이 가능한 광고 상품으로, 네이버 메인, 주요 서비스,
네이버 패밀리 매체 및 외부 퍼포먼스 네트워크 매체까지 다양한 지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채널>
네이버 모바일 홈, 뉴스, 연예, 스포츠 등 주요 서비스 상단 영역에 노출되는 상품으로
프리미엄한 위치에서 비즈니스 메시지를 의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네이티브 채널>
<피드광고>
<동영상 광고>
<커뮤니케이션 애드>
이용자와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는 공간에서 특정 주제 콘텐츠를 소비하는 유저에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 이미지와 텍스트 조합으로 컨텐츠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됩니다.
<쇼핑 다이내믹 광고>
<쇼핑 소식 광고>
4) Money
제일 중요한 건 역시 돈이죠?
며칠동안 얼마의 돈이 들어가냐에 따라서 예산 구성이 달라질 테니까요.
성과형 광고 (GFA): 실시간 입찰 방식 (CPC or CPM) 으로 진행됩니다
보장형과 달리 최소 단가가 없다는 뜻이죠!
검색광고 많이 해보셨죠?
그와 같이 CPC/ CPM 예산 설정과 캠페인 일일 예산을 설정해주시면
타겟에게 알아서 입찰을 하는 방식인 겁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경매와 같은 시스템이기 때문에
너무 낮게 예산을 설정한다면
더 비싸게 설정한 경쟁업체에게 밀릴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에
적절히 반응을 보며 증액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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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끊임없이 인기가 많은 GFA편으로 찾아뵈었는데요.
다음에는 더 알찬 콘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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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C업종!! 중요하다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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