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검색광고 이렇게 설정해보세요

작성자 조은영
작성일 2023.11.01
조회수 63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조은영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광고를 어려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본적인 내용으로만 구성을 해 보았습니다!

그럼 구글 검색광고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구글은 네이버와 다르게 스스로 어느정도의 최적화를 해나가기 때문에

우리는 방향만 계속 해서 잘잡아주면 됩니다.

한번 캠페인을 만들면 구글애즈 광고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타깃을 만들고,

게제를 결정하고 노출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렇다보니 한번 진행을 해 보시면 어렵지않고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어떤게 다르고, 어떻게 해야 구글키워드광고 잘 활용할 수 있는지 바로 알려드릴게요


구글검색광고란,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에 원하는 키워드를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이 광고는 구글 검색시 최상단에 노출이 될 수 있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할 때 바로 보게 됩니다.

구글 키워드광고는 설정한 키워드 뿐만아니라 그와 연관된 키워드도 노출이 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타겟팅이 정확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전환효율이 높은 타겟층이 분석이 되었다면 설정하여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설정해놓으면 그 설정값을 토대로 스스로 광고비를 지출하며 어느정도 최적화를 해나갑니다.


구글키워드광고 세팅법


첫 번째, 키워드 연구


상품이나 서비스를 찾을 때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하는지 분석해야 합니다.

구글의 키워드 플래너, 트렌드 또는 네이버 광고시스템 도구분석 등 키워드 분석툴을 이용하여 분석합니다.

메인키워드/서브키워드/지역키워드 잘 나누어야합니다.


두 번째, 광고 문구 작성하기


구글 광고의 광고 문구는 노출을 시키고 클릭을 유도하는 것 뿐만 아니라 광고 제목과 설명을 통해 원하는 키워드에 최적화 시킬 수 있게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수많은 광고 제목과 설명에 쓸데없는 낭비가 없고 최적화 되도록 키워드를 철저히 분석해 세팅해야 합니다.


세 번째, 광고 그룹 설정하기


상품이 다양할 경우, 상품 별 관리하기 용이하도록 묶을 수 있고, 키워드 별로 묶을 수 있습니다.

업종마다의 상품을 제대로 파악하여, 상품마다 나누고 그 상품 키워드 또한 일치 / 구분 / 확장 키워드로 나누어 그룹 관리하기 때문에 광고 비용 낭비를 차단하고 빠르게 최적화 합니다.


네 번째, 최적화 및 광고 예산 관리


구글키워드광고에서는 제외 키워드를 빨리빨리 설정해주는게 최적화하는데 중요합니다.

최적화를 하는 기간은 따로 정해진 기준이 없어서 광고 상황을 판단 후에 결정을 지어도 괜찮습니다.


구글은 아무리 국내 점유율이 낮아진다거나 하더라도 기본으로 꼭 가져가야할 검색엔진입니다.

네이버 광고만 집행하다가 다른 매체도 해보고 싶다 하시는분들은

한번쯤 생각해봐도 좋을 광고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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