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척 ! 컬러마케팅
안녕하세요!
컨6팀 김도영입니다.
오늘을 한 눈에 사로잡을 수 있는 컬러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컬러마케팅의 정의는 색상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기법입니다.
컬러가 지니고 있는 스토리 제품의 특성을 결합하여 경쟁 브랜드에 비해
좀 더 차별적인 가치를 드러낼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아는 대표적인 기업중 컬러마케팅을 성공한 기업은
바로 스타벅스, 코카콜라, 네이버, 카카오 등이 있죠.
컬러마케팅을 활용하는 이유
1) 컬러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강한 임펙트를 주고, 구매욕구를 높여, 충동구매를 불어 일으킵니다.
또한 미국 컬러 리서치 연구소에 발표한 바에 의하면 소비자가 제품을 고를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시각적 효과가 무려 87%이상이라는 결과 나왔습니다.
따라서 '컬러'는 소비에 미치는 영향은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겠죠?
컬러 마케팅의 장점
1. 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 상승
2. 기업의 아이덴티티 형성
3.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
4. 상품 구매 욕구 증가
성공적인 컬러마케팅을 활용법!
해당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잘알고 우리 브랜드의 개성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아야 합니다.
쉽게 생각하면 친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 빨간색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할 경우 성공확률이 낮다고 할 수 있겠죠!!
컬러가 주는 의미와 제품의 개성을 파악하여 혼합한다면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드는 마케팅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컬러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 하시고 싶은 분들은 김도영 마케터에게 문의를 주세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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