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도움 되는 메타 광고 운영 팁(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채원 AE입니다.
알아두면 도움 되는 메타 광고 운영 팁 네 번째 게시물입니다 !
[광고 솔루션]
1. 일일 예산의 더 유연한 사용에 대한 테스트
- 일일 예산을 사용하면, 설정한 일 예산의 +-25% 수준으로 메일 광고비가 소진되며 일주일에 일 예산의 7배 이상이 소진되지 않도록 컨트롤됩니다.
- 10월 중순 부터, 일일 예산의 유연성을 더 높이는 테스트가 일부 광고계정을 대상으로 도입되었습니다.
(기존 +-25% -> 테스트 +-75%) 최근 일일 예산을 설정하였음에도 일예산 편차가 크게 나타나 문의를 주신 파트너사분들이 계셔서 이 내용을 운영 TIP통해 공유드립니다.
[정책]
1. 사회 문제, 선거 또는 정치 관련 광고를 게재하기 위한 승인
- 사회 문제, 선거 또는 정치 관련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사전 승인이 필요한 점은 잘 알고계실텐데요.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국가를 타겟하여 사회문제, 선거 또는 정치 관련 광고를 게재하려는 경우, 각 국 별로 승인이 필요한 점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승인 절차에는 신분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타겟하고자하는 국가에 거주하는 직원 혹은 대리인이 필요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즉, 해당 국가에 거주하는 직원 혹은 대리인이 없는 경우 사회 문제, 선거 또는 정치 관련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청구/결제]
1. "30일 이내 결제" Opt-in/out 방법 안내
- 신용카드를 결제수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결제 기준액"에 도달 할 때마다 광고비가 청구됩니다. 일부 조건을 충족한(=신뢰도가 높은) 광고계정의 경우, 월간 인보이스와 유사하게 "30일" 단위로 청구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며, 이를 "30일 이내 결제" 옵션이라고 부릅니다.
- Meta 내부 테스트에 따라, 청구 기준이 "결제 기준액"에서 "30일 이내 결제"로 자동 변경되는 케이스가 있음을 공유드립니다. 혹시 자동으로 "30일 이내 결제"로 변경된 광고 계정이 있는데, 이 옵션을 사용하기 원치 않으신다면, [결제 설정] 메뉴에서 아래 방법을 통해 다시 청구 기준을 "결제 기준액"으로 원복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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