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의 장점

작성자 김도영
작성일 2023.11.23
조회수 86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김도영 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아마도

네이버에 광고를 한 번 해볼까?’ 하고 이제 막 생각을 하고 계시거나,

네이버 광고를 하려고 보니 광고 상품도 다양하고어떤 광고 상품을 선택해야 할 지

이런 선택의 어려움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실 겁니다.

 

오늘은 제가 그 선택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네이버 광고 상품은 어떤 장점들이 있을까요?

 

첫 번째로는 국내에서 이용자가 가장 많은 플랫폼으로,

가장 많은 사람과 정보가 모이는 곳에서 비즈니스 홍보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사업 유형과 목적에 부합하는 여러가지 광고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어떠한 상품이 현재 가지고 계신 마케팅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지 충분히 고민해 보신 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로는 네이버에는 광고를 등록하고 관리 할 때 접속해야 하는 광고 시스템이 존재하는데요,

이 광고 관리 시스템은 누구나 쉽게 이용 할 수 있고직관적이며광고 상품 유형’ 단위의 통합관리가 가능합니다.

 

네 번째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집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아마도 가장 크게 고민이 되는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괜히 광고했다가 돈만 나가는 건 아닌지한 번 시작하면 계속 해야 하는 거 아닌지 등등 여러 고민들이 있으실 거 같습니다.


네이버 광고는 노출이 된다고 해서 무조건 광고비가 나가는 것이 아니라 클릭당 과금이 되는 상품(CPC) 중심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매일 리포트를 통해 소진 내역 및 성과를 확인 할 수 있어 예산에 맞게 탄력적 운영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광고를 집행하기 전 준비해야 할 것들은 어떤 게 있을까요?

 

1.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서비스가 무엇인지 정확히 판단을 하고또 그 중에서 어떠한 것을

광고를 통해서 알리고 싶은지또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좋아할 한만 사람들이 누구인지,

광고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등 광고 목표를 설정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광고를 클릭 했을 때 연결이 되는 랜딩페이지 또한 미리 준비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987828277_1683162154.4217.png


각 광고 상품 별 활용되어지는 랜딩 페이지가 다르기 때문에어떠한 광고 상품을 집행 하실 지 결정을 하셨다면,

랜딩 페이지를 먼저 준비하신 후 광고 신청등록을 하시면 막힘없이 진행이 가능 하실 겁니다.

 

3. 광고를 등록하게 되면 등록한 내용들이 잘 작성이 되었는지문제가 있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모든 상품이 이에 대한 광고 등록 기준을 가지고 있고해당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에 보이시는 페이지를 통해 안내되고 있습니다.


987828277_1683162168.2713.png

네이버 광고등록 기준 : https://saedu.naver.com/adguide/clickChoice/overall.naver



많은 광고주 분들이 이 부분에 대해 조금 번거롭다고 생각을 하셔서,

잘 확인하지 않으시고 광고를 등록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987828277_1683162187.7156.png

 

물론 광고를 빠르게 등록한다는 점에서는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 보시는 것처럼 전체적인 광고 노출 프로세스를 놓고 봤을 때,

중간에 보류가 되면 이로 인해 재등록을 하고또 재검수를 받아야 하는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계획했던 날짜에 광고 노출을 시키는 데 있어서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 등록 전 광고등록기준을 먼저 숙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또한 광고운영을 직접 할 것이냐아니면 대행사에게 맡길 것이냐 이 부분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987828277_1683162202.0137.png


시간적인 여유가 조금 있으시다면 직접운영도 추천해드리고 싶지만,

사업이라는 게 챙겨야 할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아마도 그럴 만한 여유가 없으신 사업주 분들이 더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 분들은 대행사를 활용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리고 싶은데요그렇다고 아무 대행사와 계약을 맺고 진행을 하시면 안 됩니다!

네이버광고센터 내에서 제공되는 네이버 공식 광고 대행사 리스트가 있는데,

해당 리스트에서 확인이 되는 대행사와 함께 광고를 집행하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광고를 왜 해야 하는지그리고 집행 전 준비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말씀을 드렸는데요,


이어지는 다음 글에서는 어떤 광고 상품들이 있는지내게 도움이 되는 광고 상품은 무엇일지에 찾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nadey@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