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꼭 집행해야하는 업종 6가지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정혜원 AE 입니다.
오늘은 많이들 집행하는 메타광고, 도대체 어떤 업종이 해야 효율적일지
궁금해하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SNS 광고를 통해 휩쓸려서 충동구매를 한적이 굉장히 많은데요!
이렇게 사람을 홀리게 하는 메타광고 도대체 어떤 업종이 해야 더 효과적인 성과를
불러올 수 있을지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광고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이용해서 광고를 하는 형식입니다.
시각적인 콘텐츠를 중심으로 피드, 스토리, 릴스 등에 업로드 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심사나 행동패턴, 인구통계 등을 기반으로 타겟팅을 하기 때문에
조금 더 집중적인 타겟팅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1.
패션 및 뷰티 업종
현재 메타광고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업종이 패션, 뷰티 업종입니다.
패션브랜드나 화장품 회사, 액세서리 제조업체 등에서 매우 인기 있는데,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이미지와 동영상을 통해서 제품을 홍보할 수 있고
또,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서 브랜드의 인지도도 높일 수 있습니다.
2.
여행 및 호텔 업종
메타플랫폼은 아름다운 풍경이나 유명 관광지, 호텔 등을 시각적으로
공유하기에 이상적이다보니
여행 회사나 호텔 브랜드 등에서 메타플랫폼을 활용하여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고
여행 경험을 시각적으로 전달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플랫폼을 통해 유입되고 있습니다.
3.
음식 및 음료 업종
여행, 호텔과 동일하게 시각적으로 맛있어보이고 매력적인 음식과 음료들을
공유하기에 굉장히 이상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당, 카페, 음료 브랜드들은 메타광고를 통해서
맛잇는 음식 사진, 레시피, 식사 장면 등을 공유하여 소비자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매출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4.
건강 및 웰빙 업종
건강식품, 운동, 웰빙
서비스 등과 관련된 콘텐츠가 많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건강 관련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해서
건강이나 웰빙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유입 시킬 수 있습니다.
5.
인테리어 및 가구 업종
아름다운 인테리어 디자인이나 가구, 홈 스타일링 관련 콘텐츠가 많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인테리어 브랜드, 가구 제조업체 등은 시각적인 매력을 강조하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통해 본인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6.
예술 및 창작활동 업종
예술, 디자인, 창작 활동에
대한 콘텐츠 공유와 시각적인 표현이 활발합니다.
때문에 디자이너, 공예 작가들은 메타광고를 통해서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홍보하고 프로세스를 공유해서
관심있는 소비자들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메타플랫폼은 이처럼 시각적인 효과와 매력을 통해
다양한 업종에서 광고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하지만 적합한 전략과 콘텐츠, 전문적인 분석이 있어야 메타광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조차도 SNS광고를 통해 지출을 많이 하는 편이다 보니
저도 모르게 지출을 하면서 메타광고의 효과를 직접 체험하고 있습니다.
메타광고를 집행한지 얼마 안됐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다거나,
메타광고를 시작하려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시는 대표님들
저에게 맡겨주시면 제대로 관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메타 광고에 대해서 더 궁금하거나 자세히 듣고 싶으시다면
정혜원 AE [02-6049-4237] 로 전화주시거나 핸드폰 번호로
편하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혜원 마케터의 다른 인사이트 보러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