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마케팅 대표적인 전략 3가지
안녕하세요!
이한나 마케터 입니다~!
벌써 내일이 11월 24일 블랙프라이데이 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란 일명 검은 금요일로, 11월 넷째 주 목요일 추수감사절 다음 날로, 미국에서 가장 큰 쇼핑이 행해지는 날입니다.
특히, 다음 년도가 와서 이월상품이 되기 전에
재고가 쌓인 제품를 세일을 함으로써 창고를 비울 수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들과 기업들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마케팅에 엄청난 힘을 쏟고 있습니다!
그럼 기업들은 어떤 소재로 어떻게 블랙프라이데이를 준비하고 있을까요?
0. 로열티 프로그램
블랙프라이데이~ 연말 시즌은 소비자들이 평소보다 많은 금액으로 쇼핑을 하는 시기입니다.
이런 시기는 구매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최적의 타이밍이기도 한데요.
VIP 회원 또는 유료 멤버십 혜택을 안내하여 가입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위는 g마켓, 옥션의 2023 중 5월,11월 중 5월 행사 이미지입니다.
유료회원제에 가입할 경우, 해당 기간동안 최대 30만원 할인 및 각종 프로모션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기존 회원을 충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을 뿐더러, 구매 금액 높은 비회원 고객 또한 유료회원으로 전환시킬 수 있죠.
1. 카운트다운
블랙프라이데이를 기준으로 카운트다운하는 마케팅입니다.
본격적인 블랙프라이데이 전 고객의 관심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먼저 어떤 상품을 세일을 하는 지 알 수 있으면, 소비자들은 그것만 기다리며 상품을 미리 담아놓는 성향이 있는데요. 장바구니 액션을 취한 소비자들에게 친구톡이나 앱푸시로 CRM 마케팅이 가능하니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입니다.
2. 장바구니 리마인드 소재
블랙프라이데이에는 세일을 하면서, 소비자들이 장바구니에 있던 제품들을 하나 둘씩 사기 시작합니다.
이때, 장바구니 리마인드 소재를 적극 활용한다면, 구매를 망설이던 분들도 전환 가능성이 높아질 거예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각종 기업들이 어떤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이런 점들은 다른 세일 프로모션을 할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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