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체크리스트 확인해보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윤중 팀장입니다.
이번 영상은 광고주님들께서 검색광고를 진행하심에 있어 꼭 아셔야하는 체크리스트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일까요?
바로 얼마나 많은 핵심타겟을 얼마나 저렴한 비용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지 입니다.
그럼 어떻게하면 경쟁사들보다 저렴한 CPC로 유입시 킬 수 있을까요?
그 해답은 바로 키워드 품질지수 입니다.
어떻게하면 품질지수를 올릴 수 있을지 체크리스트를 보면서 차근차근 알아가보겠습니다.
먼저 키워드를 잘 관리하고있는지?
디바이스별로 최적화되어 노출되고있는지
소재는 주기적으로 체크하고있는지
광고가 적합한 매체에 노출되고있는지
광고운영에 대한 모니터링은 수시로 되고있는지를 체크해보셔야합니다.
키워드
단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지속적인 키워드 확장입니다.
키워드야 한번 세밀하게 등록하고 나면 추가할 키워드가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닙니다.
시즌 및 이슈에 따라서 얼마든지 새로운 키워드들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업체로 예를 들면 코로나19 이전에 코로나마스크란 키워드를 사용했을까요?
아마도 코로나19란 이슈가 생겨나면서 파생된 키워드 일 겁니다. 이런 듯 핵심타겟키워드는 언제나 만들어지고 파생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의 셋팅이 아니라 주기적이고 지속적인 키워드 발굴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키워드를 확장하기 위해선 일반적으로 추천검색어연관검색어 키워드도구 툴 등을 이용하는 방법이있죠?
뿐만아니라 광고주님의 업종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커뮤니티를 살펴보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키워드를 확장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물론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만으론 안되겟죠?
검색광고를 운영함에 시간대전략, 키워드 필터링, 불필요한 예산소진 체크 등
내 광고의 운영관리가 잘 되고있는지 주기적으로 체크해서 개선해 나가셔야합니다.
검색광고 노출 디바이스는 크게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PC냐 모바일이냐에 따라 노출구좌, 노출순위, 노출형태 등이 다릅니다.
그렇기에 각 디바이스에 최적화시켜서운영하셔야하는데 그러기 위해선 분리운영이 필수 입니다.
같은 키워드더라도PC와 모바일에서의 성과차이가 다릅니다.
이러한 디바이스 별 분석을 위해서도 분리운영을 하셔야 분석에 용이 하다는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재에
따라 광고 클릭율은 천차만별입니다.
클릭율이 좋을수록 키워드에 대한 품질지수 또한 좋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소재를 A/B테스트 하여 클릭율을 관리해주셔야합니다
또한 다양한 확장소재들도 적절히 활용하여 클릭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확장소재를 잘 이용하면 주목도가 높아져 클릭율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소재의 중요성을 아시겠죠?
만약 자사의 광고소재가 등록된지 한달 이상이 경과됬다면 꼭 클릭율 추이를 체크하시고
주기적인 소재발굴을 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검색광고는
다양한 노출구좌를 가지고있습니다.
단순히 검색했을때만 노출되는 것이 아닌 제휴된 모든 지면에 노출되는 것이 디폴트 값인데요
타겟팅이 정밀하지 않는 방식으로 노출되는 지면도 많습니다.
이러한 지면들을 on/OFF 하며 관리해야 클릭율이 올라가며 누수되는 광고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자사의 서비스가 적합한 매체 위주로 노출되고있는지
효율 안좋은 매체에 노출되고있는지를 따져보셔야하며
직접운영하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이들 모르고 지나치시는 체크포인트입니다.
과연 내 광고는 어디에 노출되고있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자
이러한 체크포인트들만 잘 지키면서 광고운영을 하셔도 검색광고의 품질지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가 올라가면 화면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CPC단가가 최대 40%까지 낮아지게됩니다.
그 말은 체크포인트들만 잘 지키면서 운영해도 동일비용대비 광고효율을 40% 이상 증대시킬 수 있다는 겁니다.
실제 에이엠피엠글로벌에서 체크포인트를 통해 성과개선했던 사례입니다.
기본만 지켜져도 성과가 달라지는게 보이시나요?
검색광고를 운영하고계시다면 꼭 체크리스트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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