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 확장제안의 속마음: 데이터로 말하는 성공의 근거

작성자 김한세
작성일 2024.09.02
조회수 290


지금 진행하는 광고도 끌 참인데 자꾸 또다른 매체로 확장하라고 말하는 대행사의 속마음은 무엇일까요?



대표님의 광고를 도맡아 함께 성장을 일궈내는 마케터는 전적으로 대표님의 편에 서있는 사람입니다.

저희가 드리는 그 모든 제안들은 전부 매출증진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하는 광고들로 만족할 만한 성과가 나오지 않거나,

자사 제품에 걸맞는 또 다른 매체가 발견됐을 때

저희는 제안드립니다.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면 새 매체로의 확장, 그러니까 마케팅믹스를 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저들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에 의해 검색을 하기도 하지만

자연스레 노출된 광고를 보고 구매욕을 느끼기도 하죠.

그렇기에 둘 이상의 미디어를 조합하여 운용한다면

여러가지 시도와 테스트를 통해 자사에서 의도했던 마케팅의 목적에 도달하기 쉬워집니다.



해물찜밀키트 제품에 대한 온라인 마케팅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침이 흐르시나요?

충분히 오감을 자극하는 광고가 된다고 느껴지시나요?



저는 이 배너광고가 앞서 보여드린 검색광고보다 더 침샘이 자극된다고 느껴집니다.

그렇지 않으시다고요? 지금 배가 안고프셔서 그런겁니다.


아무튼 이처럼 상품에 특성에 따라서 더더욱 적합한 광고가 있고,

그 적합한 광고에 비중을 더 투자해야 합니다.


제가 해물찜 밀키트에 대한 광고컨설팅을 드리게 된다면

검색광고에는 적은 예산을, 배너광고와 바이럴 광고에 높은 예산을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릴 것 같습니다.


많은 광고주분들도 이와 같은 생각을 하실 겁니다,

하지만 새로운 매체, 그리고 믹스 마케팅에 대한 비용부담에 대해

선뜻 진행을 못하고 계실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대표님들께 필요한 것은 이를 추진할 만한 '근거' 입니다.

그리고 성공한 선례들이죠.

광고대행사의 제안은 대부분 많은 선례들과 근거에서 비롯됩니다.

퍼포먼스 마케터에게서 " '어느' 제품에 대한 '어떤' 광고매체를 진행해보니 '이런' 성과가 나오더라 " 의 말은

모두 감에서 비롯된 것이 아닌 데이터를 통한 제안입니다.


판매하는 제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이에 걸맞는 마케팅 믹스가 필요합니다.


데이터를 통한 매체제안, 이제는 고려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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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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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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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종, 시즌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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