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 리타게팅 광고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작성자 3233ㄹ3
작성일 2023.04.21
조회수 3002
주제 : 배너광고, SNS광고
메체 :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업종 : 없음

DA 리타게팅 광고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리타게팅을 하기 위해서는 모수가 어느정도 확보가 되어야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야 효과가 있으니까요.

그런데 그 모수가 1만명 정도 이상이면 리타게팅 광고를 돌릴만 한걸까요?


혹시 그리고 모수의 기준이 아닌 ga 상에서의 페이지 뷰 데이터로 리타게팅 광고를 돌릴지 말지 판단한다면, 페이지 뷰 데이터는 어느 정도 이상 되어야 할까요?


댓글

1

전지솔 마케터2023.04.27 16:58

리타겟팅의 경우 모수보다는 자사제품을 구매하는 인원이 즉시 구매가 높은지 이탈 후 재유입되어 구매가 높은지에 대한 부분, 그리고 장바구니 이탈률 등 다양한 부분이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보통은 인원수와 상관없이 인원수가 적다면 비용을 낮춰서 인원수가 많다면 비용을 높여서 (효율에 따라) 리타겟팅을 운영하게 되며 직접전환율이 높은지 간접전환율이 높은지를 먼저 분석하셔서 간접전환율이 더 높다면 리타겟팅이 효율적으로 운영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위 답변은 마케터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nadey@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