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관련 질문드립니다!

작성자 김영주
작성일 2023.06.13
조회수 633
주제 : 배너광고
메체 : 네이버
업종 : 식품/음료

바쁘실텐데 감사합니니다! 

질문 깔끔하게 정리하여 전달드립니다.


첫째. 처음 셋팅하실때 그룹예산은 얼마씩으로 설정하시나요?


ㄴ 일 예산을 정직하게 1만원이면 1만원, 10만원이면 10만원 설정하면 

유입이 잘 안되고 


1억 10억으로 설정해놓아야 노출이 잘 된다라고 하시는 말이 많아서요!



=


둘째. 연령대별로 다르겠지만, 노출지면 중에서 매출볼륨이 노출 지면순위를 알려주실 수 있나요?


EX) 1. 메인 2. 서브 3. 스마트채널 4. 밴드 등 


=


셋째. 콘텐츠 1차 기획했다면, 해당 콘텐츠를 처음 셋팅할때

메인/서브/밴드/스마트채널 모두 한 번에 등록하시나요?


아니면


메인 등록하고 성과 본 다음 => 서브 등록하시고 =>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나요?


=


넷째. CTR이 올라가면 입찰가 한도를 낮춰야 하나요? 입찰가 한도를 올려야 하나요?


=


다섯번째. 예상모수는 최소 몇만으로 해야 노출이 잘 될까요?


=

답변기다립니다.  


댓글

1

주현종 마케터2023.06.14 16:11

안녕하세요 메신저로 답변을 드렸던 부분 참고 하여 추가 답변드립니다 1. 그룹예산은 브랜드사 예산에 따라 조절하고 있습니다 적은편에는 다수 캠페인/그룹을 설정한다면 10만원 내외 반대라면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2. 개인적으로 1.메인/2.서브 위주로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노출량을 가져갈 목적이라면 3.스마트채널을 같이 가져갑니다 3. 메인/서브만 우선 진행하고 예산에 따라, 목적에 따라 추가로 진행합니다 메인-서브-그외 이렇게 되겠네요 4.CPC를 낮추는거에 초점을 두는 편인데 브랜드마다 목표에 따라 다르게 운영합니다 CPC가 높아도 목표하는 전환에 도달한다면 큰 상관은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모든 광고에서 CPA가 가장 중요하다고 보기 때문에 확률을 높이고자 CPC가 보다 저렴하게 들어오면 좋겠다 데 대한 니즈를 공략하는 편입니다 5. 저는 개인적으로 300만~600만 정도 넓게 보고 들어가는 경우도 있고 타겟이 확실하다라고 보면 신경을 안쓰긴합니다 PC로 하는경우면 50만 미만도 많아 질거라 CPC는 높아질수 있지만 그만큼 확고한 타겟이 발견되었다면 그 다음부터 예상 모수는 무시하셔도 됩니다 말그대로 예상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 위 답변은 마케터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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