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 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초보마케터
작성일 2023.12.05
조회수 4495
주제 : SNS광고
메체 : 인스타그램
업종 : 없음

안녕하세요.

최근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메타에서 게시물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일반 배너 광고는 배너를 클릭한 것이 결과 수치로 나오는걸로 알고 있는데, 게시물 광고의 결과값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광고 결과 수치가 게시글 자체의 노출수보다 많이 나오는데 광고 돌려서 나온 성과 보다 게시글 자체 노출수가 많아야 할것 같은데.. 아닌가요?


댓글

1

이상민 마케터2023.12.08 15:22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와 광고 내 지표가 서로 다르다 라고 하신 부분 이 결과값에 대한 질문을 주셨는데 인스타그램 게시룸 보기의 경우 오가닉 그러니까 비광고 영역의 클릭은 결과값을 말하는 용어가 다릅니다. 릴스를 예로 들면, 릴스의 비광고 영역의 조회수는 전체 재생 수를 말하는 Plays 지표 내 Replays(다시보기)로 표현이 되고, 광고 영역은 Ad Plays(광고재생) > 현 Initial Plays 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즉 각 결과값 내에서 노출 수는 Plays 내 오가닉은 오가닉 노출로 표시되고 광고영역은 광고영역으로 별도로 표시된다고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위 답변은 마케터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nadey@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