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컨설팅 4팀 이상민입니다.
질문 주신 바이럴 마케팅의 준비 제작 과정에서의 리소스 문의 주셨는데
정확하게 바이럴이 어떤 종류이신지.. 말씀 해주시면 좀 더 자세한 대답이 될 것 같습니다.
인플루언서를 통한 PPL 인지, 단순 체험단/기자단 인지,
그 인플루언서가 인스타그램인지 또는 네이버 블로그인지, 유튜브 인지
왜 이런 부분을 여쭤보냐면 이런 유형에 따라서 정말 천차만별이라 짧게는 하루 내에도, 길면 몇 달이 걸릴 수도 있는 것이면서 작게는 몇 천원이 될 수도, 몇 천만원이 될 수도 있는 것이 이 바이럴이라 합니다.
항간에 블랙핑크 리사님 인스타그램 피드 1개의 PPL 단가가 7억 7천만원이라고 하는데 이 또한 바이럴의 범주에 해당하는 것이니 + 7억 7천만원의 바이럴을 그냥 하진 않죠 당연히 부가적인 전략이 들어갈겁니다. 이 것도 리소스에 포함된다면 천차만별일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컨설팅 4팀 이상민입니다. 질문 주신 바이럴 마케팅의 준비 제작 과정에서의 리소스 문의 주셨는데 정확하게 바이럴이 어떤 종류이신지.. 말씀 해주시면 좀 더 자세한 대답이 될 것 같습니다. 인플루언서를 통한 PPL 인지, 단순 체험단/기자단 인지, 그 인플루언서가 인스타그램인지 또는 네이버 블로그인지, 유튜브 인지 왜 이런 부분을 여쭤보냐면 이런 유형에 따라서 정말 천차만별이라 짧게는 하루 내에도, 길면 몇 달이 걸릴 수도 있는 것이면서 작게는 몇 천원이 될 수도, 몇 천만원이 될 수도 있는 것이 이 바이럴이라 합니다. 항간에 블랙핑크 리사님 인스타그램 피드 1개의 PPL 단가가 7억 7천만원이라고 하는데 이 또한 바이럴의 범주에 해당하는 것이니 + 7억 7천만원의 바이럴을 그냥 하진 않죠 당연히 부가적인 전략이 들어갈겁니다. 이 것도 리소스에 포함된다면 천차만별일 것 같습니다.